애니메이션박물관, 광복절 80주년‘태극 수호 미션’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2 10:35:06
  • -
  • +
  • 인쇄
가족과 함께 즐기는 특별 체험 프로그램 ‘애니 헌터스’ 8월 15일 하루 진행
▲ 광복절 포스터

[뉴스스텝] 춘천 애니메이션박물관이 광복절 80주년을 맞아,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 체험 프로그램 '애니 헌터스: 태극을 수호하라!'를 오는 8월 15일 하루 동안 무료로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여름방학 시즌 프로그램인 '애니썸머페스타'와 연계해 진행되며, 놀이와 미션 수행을 통해 광복절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배우는 교육형 어드벤처 프로그램이다.

관람객은‘애니 헌터스’로 임명돼 박물관 곳곳에 숨겨진 임무를 수행하며, 역사적 상징을 이해하고 나라사랑의 가치를 체험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헌터 인증! 태극 마크를 새겨라(태극기 타투체험) ▲태국 수호 장비를 만들어라(태극 부메랑, 바람개비 만들기) ▲태극 달고나 미션 ▲1945년 아카데미 수상작을 수호하라!등으로 다양한 광복절 체험 콘텐츠가 운영된다.

이번 행사는 강원광복기념관과의 협력으로 진행되며, 역사적 상징성과 교육적 재미를 함께 전달한다. 강원광복기념관은 광복 80주년, 윤희순 의병장 순국 90주기를 기념해《윤석남 작가 특별 초대전: 기억의 방》을 9월 14일까지개최하며, 방문객은 태극 부메랑 만들기ㆍ바람개비 만들기ㆍ키링 만들기 등의 체험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행사 당일 박물관 야외에서는 ‘애니썸머페스타’ 프로그램이 함께 열린다. ▲대형 LED 스크린 애니메이션과 물놀이를 결합한 애니워터밤 ▲물총을 활용한 색깔 놀이 컬러 워터 페인트존 ▲대형 캐릭터 벌룬 포토존 등 다채로운 체험이 준비됐다. 또한 실내 토이로봇관 1층 로비에서는 특별 이벤트로 오후 4시, 버스킹 공연‘보이는 라디오 러브썸’이 열려 광복절 분위기를 한층 더한다.

애니메이션박물관 최경희 관장은 “이번 애니메이션박물관 광복절 행사는 역사와 문화를 아우르는 의미 있는 가족 체험의 장이 될 것이다.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나라사랑의 가치를 배울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이번 광복절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현장 선착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일정과 프로그램 안내는 애니메이션박물관 공식 홈페이지 및 SNS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은 12월 5일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초등 인문반, 초등 창의융합반 학생들과 20여 명의 학부모, 지도강사가 참여하여, 학생들이 그동안 학습한 내용을 볼 수 있도록 전시회를 열고, 이를 바탕으로 산출물을 발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켜보며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3일, 2025년 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성과보고회는 청소년 보호 유공자 표창 수여를 시작으로 2025년 사업 운영실적과 2026년 계획 및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보고회는 북구의 청소년 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연계 기관과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였다.구청장 표창을 받은 정서지원 사업 멘토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5일 유림공원(유성구 봉명동)에서 개최된 2025 유성온천 크리스마스축제 점등식에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대전의 행복을 소망하며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점등 예배를 시작으로 캐롤 공연, 주요내빈 축사, 점등식 순으로 진행됐고, 트리, 캔들 등 크리스마스 마켓과 회전목마, 겨울 간식거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