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폐플라스틱 자원 순환 프로그램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11 10:35:48
  • -
  • +
  • 인쇄
플라스틱 병뚜껑 분류, 리사이클 사출, 기후환경 교육 등
▲ 양구군, 폐플라스틱 자원 순환 프로그램 진행

[뉴스스텝] 양구군은 8월 1일 13시부터 17시까지 청소년수련관 별관 1층 다목적실에서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병뚜껑을 이용한 사출체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모았던 병뚜껑을 이용해 플라스틱 병뚜껑 분류체험, 플라스틱 리사이클 사출 체험, 기후환경 교육 등으로 진행된다.

플라스틱 병뚜껑은 일상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지만 선별 작업에 어려움이 있어 일반쓰레기로 매립되거나 소각되고 있다.

이처럼 버려지는 제품을 단순히 재활용하는 차원에서 더 나아가 폐기물에 첨단기술을 적용하고 예술과 디자인을 결합해 기존의 제품보다 더 높은 가치를 가진 신제품으로 재생산하는 ‘업사이클링’을 통해 환경 보호의 의미를 다시 되새기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오는 22일까지 양구교육캠퍼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양구군 관계자는 “학생들이 플라스틱 사용으로 인해 발생하는 환경 오염, 자연훼손 등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보고, 버려지는 자원을 다양한 생활용품으로 재활용하는 자원 순환 활동에도 관심을 갖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양교육지원청 '인성 1·2·3 캠페인' 운영 따뜻한 인사로 여는 아침, 함께 자라는 인성

[뉴스스텝] 고양교육지원청은 2025년 11월 5일 일산양일중학교에서 '[인성 더(T.H.E.) 고양] 찾아가는 인성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인성 1·2·3 캠페인’을 실시했다.앞서 상반기에도 고양교육지원청은 오마초, 대화중, 백마고에서 찾아가는 인성 1·2·3 캠페인 활동을 펼쳤바 있다. 이번 일산양일중학교는 2025 학생-학부모 참여 인성교육 실천학교로서 교육장과 함께하는 등굣길 캠페인

‘스피릿 핑거스’ 박지후X조준영, 오해 끝! 설렘 시작? 심쿵 눈맞춤 스틸 공개!

[뉴스스텝] 핑크빛 로맨스가 기대되는 ‘스피릿 핑거스’ 박지후-조준영의 심쿵 눈맞춤 현장이 포착됐다.‘스피릿 핑거스’(연출 이철하 / 극본 정윤정·권이지 / 원작 네이버웹툰 ‘스피릿핑거스’ 작가 한경찰 / 제작 ㈜넘버쓰리픽쳐스·MI·케나즈)가 오늘(5일) 5, 6회 공개를 앞두고 서로를 향한 감정의 변화를 예고하는 송우연(박지후), 남기정(조준영)의 눈맞춤 스틸컷을 공개했다. 친구 같던 두 사람 사이에

경남도, ‘지역활성화 투자 펀드사업’ 선정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거제시 일운면 소동리 일원 유원지 리조트 개발사업이 ‘지역활성화 투자 펀드’의 2025년 첫 번째 지원 대상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이번 선정으로 경남도는 지역 특성에 맞춘 관광사업을 펀드사업으로 추진하게 됐으며, 이를 통해 지역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새로운 동력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지역활성화 투자 펀드’란 지역 중심의 균형발전을 위해 2024년부터 정부가 조성, 전문 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