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갈매도서관, 어린이를 위한 ICT 체험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3 10:20:17
  • -
  • +
  • 인쇄
실감 나는 동화체험부터 책 읽어주는 로봇 루카 대출까지
▲ 구리시 갈매도서관, 어린이를 위한 ICT 체험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구리시 갈매도서관은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ICT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한다고 밝혔다.

갈매도서관 어린이자료실에 방문하면 ▲동화체험실 ▲인터랙티브존 ▲핑거스토리존 ▲루카랑 책이랑 등 다양한 ICT 체험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동화체험실'은 어린이가 주인공이 되어 동화를 즐기는 실감형 가상현실 체험실로 ‘세상에서 가장 큰 도서관’, ‘4차원 공룡세계 탈출 대작전’, ‘색깔왕국의 생일파티’ 3개의 동화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해야 한다.

'인터랙티브존'은 미술 재료를 활용해 종이 위에 그리고 색칠한 작품을 스크린에 띄워 전시할 수 있는 체험존으로, 별도의 신청 없이 상시 이용할 수 있다.

'핑거스토리존'은 카드북 형태의 동화책과 증강현실 기술을 이용한 실감형 디지털 도서 콘텐츠로,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황제의 새 옷’, ‘피노키오’, ‘애니팜’ 4개의 동화 속 캐릭터와 직접 교감할 수 있으며 별도의 신청 없이 상시 체험 가능하다.

'루카랑 책이랑'은 책 읽어주는 로봇 루카를 가정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한 달간 대출해 주는 서비스로, 구리시에 거주하는 2017~2023년생 유·아동과 사회적 배려 가정의 아동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로봇 루카와 연계 도서는 갈매도서관 어린이자료실 내에도 이용할 수 있도록 비치되어 있으며, 루카 대출은 매월 20~25일에 갈매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새로운 형태의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시 어린이들이 책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최만식 의원, 기초푸드뱅크 피해 구제 요구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최만식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2)은 11일 열린 2025년도 제2회 경기도 복지국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에서 ‘기부식품등 제공사업 지침’ 변경으로 혼란과 피해를 겪은 기초푸드뱅크 2곳의 인건비 지원을 추경안에 신속히 반영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최만식 의원은 도에서 배포한 '경기도 기부식품등 제공사업 안내' 자료의 연도별 지침이 일관되지 않아 현장의 혼선을

수원특례시의회, 시 승격 76주년, KBS 열린음악회 참석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는 11일, 화성행궁광장 특설무대에서 열린 ‘KBS 열린음악회’에 참석해 시 승격 76주년의 의미를 시민들과 함께 나누었다.이날 열린음악회에는 이재식 의장을 비롯한 김정렬 부의장, 장정희 기획경제위원장, 이찬용 도시미래위원장, 윤경선 인사청문특별위원장, 유준숙 의원, 조미옥 의원, 수원시민 등 5천여 명이 함께 자리해 대중음악, 국악, 트로트, 밴드 공연 등 다양한 장르의 무대를

경남도, 자활사업 발전을 위한 민‧관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1~12일 산청한방가족호텔에서 ‘2025년 지역자활센터 종사자 및 담당공무원 워크숍“이 열렸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자활사업 현장 담당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경남도의 자활사업 추진을 위한 정책방향 공유와 발전방안 논의, 자활사업 종사자 및 관련 공무원의 전문지식 함양과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경상남도와 경남광역자활센터, (사)경남지역자활센터협회 공동 주관으로 진행됐다. 도내 2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