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생활쓰레기 줄이기 시민실천교육 확대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6 10:35:01
  • -
  • +
  • 인쇄
세 살버릇 여든까지, 올바른 환경의식 함양을 위한 교육 실시
▲ 동해시청

[뉴스스텝] 동해시가 무분별한 쓰레기 배출로 인해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생활쓰레기 발생량을 줄이고 재활용률을 늘리기 위해 연령별‧배출자별 자원순환 시민 실천교육을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오는 26일 동해시 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환경실천가로 알려진 이철재 교장선생님(묵호초등학교)을 초빙하여 통장을 대상으로 생활 속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의 실천철학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시의 자원순환정책 추진방향 등을 공유하고 자원순환과 환경보호에 관한 관심과 실천에 대해 고민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앞으로 배출원별, 연령별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개발, 자원순환 실천 시민강사 양성, 지역축제를 통한 범시민 환경캠페인, 찾아가는 분리배출 실천교육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시민의식 향상에 목표를 두고 단계별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김동운 환경과장은 “쓰레기 줄이기에 대한 경각심과 필요성을 인식하고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을 실천할 수 있는 시민의식 의식 확립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구군청 테니스팀 김근준, 국제대회 복식 우승 쾌거

[뉴스스텝] 양구군청 직장운동경기부 테니스팀 김근준(01년생) 선수가 국제무대에서 빛나는 성과를 거두며 기량을 입증했다.김근준 선수는 지난 1월 26일부터 2월 1일까지 튀니지에서 열린 ‘M15 모나스티르 국제테니스투어대회(1차)’에 출전해, 복식 경기에서 부천시청 소속의 조성우 선수와 팀을 이뤄 치열한 경쟁 끝에 우승을 차지했다.양구군은 직장운동경기부를 통해 지역 출신 및 유망 선수를 발굴·육성하며, 스

강진 첫 ‘홍매화’ 개화에 강진청자축제 기대감 증폭

[뉴스스텝] 강진군은 지난 2일 ‘봄의 전령사’라 불리는 홍매화가 강진 청자축제 준비 시작을 알리며 첫 번째 꽃망울을 터트렸다고 3일 밝혔다.매화는 봄을 알리는 대표 꽃으로, 오는 21일 개막하는 제54회 강진청자축제 기간 내 봄의 따스함을 알려주는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강진군은 2025년 연초까지 단지 내 홍매화 200주를 심어 관리했고 같은 해 하반기에 수양홍매화 30주를 추가로 심고 홍매화

람사르습지도시 고창군, 제1차 습지도시 지역관리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람사르습지도시 고창군이 지난달 30일 고창생물권보전지역관리센터에서 지역관리위원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첫 위원회를 개최했다. 군 관계자, 유관기관, 전문가, 지역활동가, 지역주민 등 20명으로 구성된 습지도시 지역관리위원회는 고창군의 습지 보전·관리 전반에 대해 논의하고 람사르습지도시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이번 회의는 지난해 습지도시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2026년 운곡람사르습지 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