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대비 강원 모의평가 문제지 개발 및 배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0 10:40:58
  • -
  • +
  • 인쇄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전경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20일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대비 강원 모의평가 문제지’를 자체적으로 개발하여 도내 고등학교 115교에 배부했다.

도교육청은 지난 4월부터 강원 학력 평가 연구 지원단 및 국어·수학·영어·사회·과학 도내 교사 104명으로 구성된 강원 수능형 문항 분석 연구회를 구성하여, 총 11개 과목의 수능형 평가 문항 개발을 진행해 왔다.

문제지는 국어영역, 수학영역, 영어영역, 한국사영역, 탐구영역(사회탐구, 과학탐구) 5개 영역으로 △국어와 수학은 공통·선택과목 구조로 △영어는 듣기평가 문항이 포함됐고 △사회탐구는 생활과 윤리, 한국지리, 사회문화 교과를 △과학탐구는 물리학Ⅰ, 화학Ⅰ, 생명과학Ⅰ, 지구과학Ⅰ 교과를 실제 대학수학능력시험 시험지와 동일한 형태로 제작했다.

또한, 답안 표기 연습용으로 답안지를 제작했고, 정답 및 해설지에 출제 의도와 오답 풀이를 넣어 학생들이 자기주도 학습용으로 어려움 없이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문제지와 정답(해설)지는 각 고등학교에 파일로 배부하여 단위학교에서 자율적으로 평가를 시행하거나 수업시간을 이용한 교사의 문제풀이 진행, 학생들이 자기주도 학습용으로 사용하는 등 대학수학능력시험 대비를 위한 마무리 점검용으로 활용할 수 있다.

더불어, 문제지 배부 후 학생과 교사의 만족도 조사 실시 및 강원 수능형 문항 분석 연구회 평가회를 개최하여 문항 개발 과정을 돌아보고 개선사항을 협의할 예정이다.

심영택 더나은학력지원관은 “올해 도내 모든 수험생이 원하는 성과를 이룰 수 있기를 기원한다”라며, “강원 모의평가 문제지가 수능 대비 점검 문항으로 학교 현장에 자리매김하도록 완성도 있는 문항 개발을 위한 기틀 마련은 물론, 문항 개발에 참여한 교사의 평가 역량이 강화되고 교사의 축적된 경험이 학생들의 학력 신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 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 태백산 눈축제 협동제설 업무협약(MOU) 체결

[뉴스스텝] 태백시는 지난 30일 시청 재난상황실에서 국립공원공단(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과 함께 “태백산 눈축제 협동제설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2026년 제33회 태백산 눈축제 행사를 맞아 당골 회전교차로~아치 조형물~당골광장 간 약 2km 구간에 대한 협동제설 체계를 구축했으며, 강설 시 신속한 제설을 목표로 추진됐다.협약에 따라 시 제설 구간 중 회전교차로~아치 조형물은 태

서울역사박물관, 2026년 주요 전시·사업 발표 “연결로 완성하는 서울의 매력, 도시·세계·세대를 잇다”

[뉴스스텝] 서울역사박물관(관장 최병구)은 2026년 사업계획을 발표하며, ‘연결’을 박물관 운영 전반의 핵심 키워드로 설정하고, 전시·교육·국제교류·보존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서울의 역사와 시민의 일상, 그리고 세계를 잇는 도시 역사 플랫폼으로 도약한다. 박물관은 △서울의 역사·문화 자산의 매력을 확산하고, △신규 분관 개관을 계기로 본관-분관을 잇는 도시 역사 네트워크를 본격 가동하며, △문화외교와

해양수산부, 우리나라 해양산업을 이끌어 나갈 핵심인재를 찾습니다

[뉴스스텝] 해양수산부는 우리나라의 해양산업을 이끌어나갈 핵심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2026년 첨단 해양모빌리티 인력양성 연수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2월 2일부터 3월 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최근 국제해사기구(IMO)를 중심으로 해양산업의 탈탄소화와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해운과 조선 등 해양모빌리티 분야가 미래 성장과 양질의 청년 일자리를 동시에 창출할 수 있는 핵심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