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2023년 남면 주민총회 및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3 10:35:48
  • -
  • +
  • 인쇄
▲ 인제군, 2023년 남면 주민총회 및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개최

[뉴스스텝] 지난 9일 신남리 로터리 소공원에서는 지역 주민 1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년 남면 주민총회 및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행사를 주관한 남면 주민자치회(회장)는 주민 누구나 마을 현안과 주민자치 활동 계획을 함께 논의하고 결정하기 위한 공론의 장으로 이번 총회를 기획했다.

회의에서는 온라인 사전투표, 찾아가는 현장 투표 등을 통해 의견수렴한 4개의 안건을 상정해 안건 모두가 과반수 이상의 주민찬성을 얻었다. 통과된 안건은 △수리취떡 축제 △습지공원-빙어호 노르딕워킹 프로그램 운영 △민군 화합의 날 운영 △신남로 아름다운 문화거리 조성 사업이다. 이날 총회에서는 남면 명칭 변경안을 특별 안건으로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도 가졌다.

2부 행사에서는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가 이어졌다. 프로그램 수강생들은 바쁜 일상 속에서 틈틈이 배우고 익힌 다도예절, 색소폰, 기타, 필라테스, 라인댄스 등의 실력을 뽐냈다.

박민선 남면주민자치회 회장은 “지역을 위해 주민 스스로 고민하고 행동하는 지역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남면주민자치회가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단수 안내와 수도 요금 전자고지 서비스 운영 안내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지역 주민의 편의 증진과 신속한 생활 정보 제공을 위해 단수 안내와 수도 요금 전자고지 서비스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단수 안내 서비스는 수도 시설 공사나 긴급 복구 등으로 단수가 발생하거나 예정된 경우, 해당 지역 주민에게 지역, 기간, 사유 등을 알림 톡으로 신속히 안내하는 서비스다.수도 요금 전자고지 서비스는 요금 고지 내용을 알림 톡으로 고지해, 고지서 분실

강릉시, 설 명절 맞이 '찾아가는 청렴소통의 시간' 운영

[뉴스스텝] 강릉시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공직윤리를 강화하고 현장 중심의 소통을 통해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고자 2일부터 5일간 '찾아가는 청렴 소통의 시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감사관을 총괄로 하는 소통반이 전 부서를 직접 방문하여 청탁금지법과 행동강령 등 반부패 제도를 설명하고, 올해 추진할 주요 청렴시책을 공유하며 직원들의 적극적인 청렴 실천을 독려할 예정이다. 특히 명절

충주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 완속충전구역 주차시간 단축

[뉴스스텝] 충주시는 오는 5일부터 외부충전식(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을 대상으로 전기차 완속충전구역 내 주차 가능 시간을 기존 14시간에서 7시간으로 단축해 시행한다고 밝혔다.단, 전기자동차는 기존과 동일하게 14시간까지 주차할 수 있다.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PHEV)은 배터리를 외부 충전을 통해 전기모드로 주행하다가 배터리 소모 시 내연기관 엔진으로 자동 전환되는 방식의 차량이다.시는 충전 완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