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확대를 위한 연말 집중 홍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8 10:35:07
  • -
  • +
  • 인쇄
▲ 평창군,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확대를 위한 연말 집중 홍보

[뉴스스텝] 평창군이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확대를 위한 연말 집중 홍보에 나선다.

평창군은‘23년 처음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정착과 참여에 도움을 주고자 지난 5월 협약 체결된 리조트 3사(용평리조트, 알펜시아, 휘닉스평창)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는‘23. 12. 5.(화) 용평리조트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진행됐다. 또한, 지역 내 기관을 방문하며 타지역 거주자를 대상으로 기부 참여 안내를 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앞서 평창군은‘23. 12. 22.부터 열리는 평창송어축제상품권을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 선정하여, 기부에 참여할 경우 평창군에 10만원 기부하고, 10만원 세액공제 받고 축제상품권으로 3만원 할인을 받아 축제이용권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축제기간 중 현장 홍보부스도 운영하기로 했다. 또한, 12월 기부참여자 선착순 100명에게는 평창농협의 협조를 받아 평창쌀(2kg)을 추가로 지급하는 이벤트도 개최한다.

한편, 평창군은 금년도 처음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을 5차에 걸쳐 공개 모집하고 115종을 선정한 바 있으며, 현재까지 평창쌀, 평창사랑상품권, 김장축제상품권, 청국장가루 등이 가장 선호도가 높은 답례품으로 집계됐다.

고향사랑기부제는 인구소멸 위기에 처해있는 지역을 살리고자‘23년 처음 시행된 제도로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할 경우 기부자에게는 세액공제와 답례품 혜택을 주는 제도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