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확대를 위한 연말 집중 홍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8 10:35:07
  • -
  • +
  • 인쇄
▲ 평창군,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확대를 위한 연말 집중 홍보

[뉴스스텝] 평창군이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확대를 위한 연말 집중 홍보에 나선다.

평창군은‘23년 처음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정착과 참여에 도움을 주고자 지난 5월 협약 체결된 리조트 3사(용평리조트, 알펜시아, 휘닉스평창)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는‘23. 12. 5.(화) 용평리조트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진행됐다. 또한, 지역 내 기관을 방문하며 타지역 거주자를 대상으로 기부 참여 안내를 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앞서 평창군은‘23. 12. 22.부터 열리는 평창송어축제상품권을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 선정하여, 기부에 참여할 경우 평창군에 10만원 기부하고, 10만원 세액공제 받고 축제상품권으로 3만원 할인을 받아 축제이용권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축제기간 중 현장 홍보부스도 운영하기로 했다. 또한, 12월 기부참여자 선착순 100명에게는 평창농협의 협조를 받아 평창쌀(2kg)을 추가로 지급하는 이벤트도 개최한다.

한편, 평창군은 금년도 처음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을 5차에 걸쳐 공개 모집하고 115종을 선정한 바 있으며, 현재까지 평창쌀, 평창사랑상품권, 김장축제상품권, 청국장가루 등이 가장 선호도가 높은 답례품으로 집계됐다.

고향사랑기부제는 인구소멸 위기에 처해있는 지역을 살리고자‘23년 처음 시행된 제도로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할 경우 기부자에게는 세액공제와 답례품 혜택을 주는 제도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광역시교육청, 고(故) 김홍빈 평전 200권 기증받아

[뉴스스텝] 광주시교육청이 27일 본청 상황실에서 사단법인 ‘김홍빈과 희망만들기’로부터 ‘도전과 나눔의 희망전도사, 김홍빈’ 평전 200권을 기증받았다. 이번 도서전달식은 이정선 교육감을 비롯한 류재선 (사)김홍빈과 희망만들기 이사장 등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장애를 극복하고 인류애를 실천한 고(故) 김홍빈 대장의 삶과 도전정신을 광주 지역 청소년에게 전하기 위해 진행됐다. 고(故) 김홍빈 대장은 대한민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성인문해교육 특강서 “AI 주도 시대, 읽걷쓰가 답이다”

[뉴스스텝]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은 27일 평생학습관에서 열린 초등·중학 성인문해교육 학습자를 대상으로 한 ‘AI주도시대, 읽걷쓰가 답이다’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인천평생학습관은 초등 1~3단계와 중학 1~3단계 전 과정을 운영하는 인천시교육청 지정 최대 규모의 학력인정 문해교육 기관으로, 인천의 성인문해교육을 선도하고 있다.이번 특강에서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은 ‘AI 주도 시대, 읽걷쓰가 답이다’

음악과 함께한 가을 숲 나들이 ‘제14회 세계평화의숲 가을음악축제’ 성료

[뉴스스텝] 인천시 중구는 문화예술의 계절 가을을 맞이해 지난 25일 세계평화의숲 잔디광장 일원에서 ‘제14회 세계평화의숲 가을음악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김정헌 중구청장, 배준영 국회의원, 중구의회 의원, 지역 주민, 관계 공무원 등이 함께했다. 이번 축제는 ‘2025년 두드림생태학습관 프로그램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가을 숲의 정취를 만끽하며, 평화와 화합의 메시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