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사랑의 헌혈 행사 마련 "생명 살리는 아름다운 기적에 동참 어떠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0 10:35:49
  • -
  • +
  • 인쇄
23일 산청군의회 주차장서 나눔
▲ 산청군, 사랑의 헌혈 행사 마련 "생명 살리는 아름다운 기적에 동참 어떠세요"

[뉴스스텝] 산청군은 오는 23일 산청군의회 주차장에서 ‘2024년 하절기 사랑의 헌혈 행사’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대한적십자사경남혈액원과 함께 하는 이번 행사에는 헌혈 가능 기준 남성 50㎏, 여성 45㎏ 이상인 16~ 70세 신체 건강한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헌혈이 이뤄지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반드시 식사를 하고 신분증을 지참해 헌혈 버스를 방문하면 된다.

단 국내 말라리아 관련 헌혈 제한 지역에 일정 기간 이상 거주 및 복무, 여행 시는 1년간 전혈헌혈 및 혈소판성분헌혈이 불가능하며 혈장성분헌혈만 가능하다.

헌혈자는 사회복지 봉사활동 인증관리시스템을 통해 헌혈 1회당 4시간의 자원봉사 시간을 인정 받을 수 있다.

또 헌혈 혈액에 대해 혈액형, ABS(비예기항체), B형간염바이러스항원, C형간염바이러스항체, HTLV, 매독항체, ALT(간기능검사), 총단백(Total protein), 핵산증폭검사 등을 실시한다.

권순현 산청군 보건정책과장은 “헌혈은 피가 모자라 생명이 위급한 이들에게 대가 없이 주는 생명나눔의 실천이다”며 “이번 사랑의 헌혈 행사에 많은 관심과 동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혈액 즉 피는 우리 신체의 모든 장기를 구성하는 세포에 산소와 영양분, 호르몬 등을 공급하고 감염에 대한 방어기능, 독소와 노폐물을 운반·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음성군, 2026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사전신청 접수

[뉴스스텝] 음성군농업기술센터는 ‘2026년 음성군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내달 12일까지 사전 신청받는다고 밝혔다.25일 군에 따르면, 교육 인원 조절과 일정 변경 사전 안내 등 원활한 교육 진행을 위해 사전신청제로 운영한다.이번 교육은 새해영농계획을 수립하고 기후변화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품목별 핵심기술 교육을 중심으로 내년 1월 6일부터 1월 30일까지 진행된다.교육 과정은 지역 특화작목인 복숭아를 포

시흥시외국인복지센터 사랑이 담긴 손길, 겨울철 외국인 주민 의류 나눔 행사 진행

[뉴스스텝] 시흥시외국인복지센터는 지난 11월 23일 지역 외국인주민의 겨울철 생활 안정을 돕기 위해 시화성바오로 성당이 후원한 겨울 의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추운 계절을 앞두고 외국인 주민의 실질적인 생활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으며, 트레이닝복과 바지, 겉옷, 신발 등 다양한 겨울 의류가 준비돼 참여자들이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운영됐다. 현장을 찾은 외국인 주민

시흥시 시화호 권역 청소년, 환경활동 공유회로 지속가능한 연대와 실천 약속

[뉴스스텝] 시흥시청소년재단은 지난 11월 22일 시흥비즈니스센터에서 ‘시화호권역 청소년 환경활동공유회’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시흥시청소년재단과 (사)시화호지속가능파트너십, 안산시청소년재단, 화성시 여성가족청소년재단이 협력해 진행됐다.시흥·안산·화성 3개 권역에서 환경 활동에 참여 중인 청소년 8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지역을 기반으로 한 연간 환경 활동을 공유하고, 상호 학습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