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가려운 곳 긁어주는 화천군 내년 예산 설명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30 10:35:30
  • -
  • +
  • 인쇄
화천군 순회 내년 예산 설명회, 매회 100여명 이상 참여 열기
▲ 주민 가려운 곳 긁어주는 화천군 내년 예산 설명회

[뉴스스텝] 화천군이 추진 중인 내년도 예산안 주민 설명회 참여 열기가 뜨겁다.

화천군은 지난 24일 화천읍을 시작으로 5개 읍면 순회 예산 설명회를 진행 중이다.

지난 1년 간 이날을 기다려온 해당 읍면 주민들은 설명회에 100여명 이상이 참여하며 평소 궁금했던 질문과 민원, 군정에 대한 제안 등을 적극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올해도 주민들의 다양한 질문과 요청이 쏟아지고 있다.

도로 개선, 상하수도 연결에 대한 질문과 농자재 지원 적기 요청, 버스 승차 대기소 설치 요구 등도 나왔다.

농기계 운반용 차량 지원에 대한 의견도 다수 읍면에서 제시됐다.

최문순 군수는 이에 대해 직접 담당 부서장에게 현재 상황을 주민들에게 설명해 줄 것을 지시하고 있다.

또 검토가 필요한 경우 부서장에게 주민과 직접 현장에 나가 상황을 면밀히 살핀 후 사업 진행 여부를 판단할 것을 주문하고 있다.

화천군이 민선 6기 이후 매년 진행 중인 주민 예산 설명회가 이처럼 매년 높은 참여 열기를 보이는 것은 실제 예산에 반영되고 있기 때문이다.

예산 설명회는 주민들 입장에서는 직접 행정의 예산 운용에 참여해 자신들의 삶의 질을 나아지게 할 수 있어 좋고, 화천군 입장에서는 실제 주민들의 어려움을 들을 수 있어서 의미가 크다.

군은 24일 화천읍, 28일 사내면, 29일 간동면에 이어 31일 상서면, 내달 1일 하남면에서 내년도 예산안 주민 설명회를 이어간다.

최문순 군수는 “군민들의 목소리 하나 하나를 놓치지 않고 귀담아 듣겠다”며 “내년 예산안에 이러한 목소리들이 최대한 반영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세종시, 관내 아파트 단지 174곳 등 소방시설 성능 개선 추진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가 전기차 화재 예방과 대응을 위해 공동주택 지하주차장의 소방시설 강화 대책을 선제적으로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세종소방본부에 따르면 전기차 화재는 배터리 열폭주로 인해 순식간에 대형화재로 번지는 특성이 있어 초기 감지와 방수가 화재 진압의 성패를 가른다.이에 따라 시는 오는 3월 기존보다 강화된 화재안전성능기준 시행에 앞서 관내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소방시설 성능개선 행정지도

상주시, 유충구제 및 이동식화장실 방역소독

[뉴스스텝] 상주시보건소는 1월 중순을 시작으로 3월 말까지 감염병 매개체인 위생 해충의 조기 차단을 위해 월동 위생 해충 집중 구제 및 이동식 화장실 등 감염 취약지역에 대하여 집중 방역소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유충구제는 정화조, 하수구, 고인물 등 관내 방역 취약지를 중심으로 집중 실시하며, 특히 관내 이동식 화장실 170여개에 대해 초미립자 살포 및 분무 소독를 병행하여 하절기 위생해충 발생 억

민·형사, 가사, 세무까지… 청주시 무료법률상담 운영 시작

[뉴스스텝] 청주시는 시민들의 생활 속 법률문제 해결을 돕기 위해 올해도 ‘청주시 무료법률상담실’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무료법률상담은 민사, 형사, 가사, 세무 등 일상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법률문제에 대해 법률전문가와 1대1로 대면 또는 전화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상담은 매월 둘째·넷째 주 월요일에 운영된다 이용 대상은 청주시민, 청주시에 주소를 둔 기업체 직원, 청주시에 체류 중인 외국인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