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정읍아산병원·사회복지관과 손잡고 공공보건의료 협력 강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9 10:45:04
  • -
  • +
  • 인쇄
▲ 정읍시, 정읍아산병원·사회복지관과 손잡고 공공보건의료 협력 강화

[뉴스스텝] 읍시가 퇴원환자의 지역사회 복귀를 지원하고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지역 내 유관기관과 손잡았다.

시는 지난 28일 정읍사회복지관, 정읍아산병원과 함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취약계층 퇴원환자의 안정적인 지역사회 정착과 연속적인 돌봄체계 구축에 나섰다.

이번 협약은 단기적 의료지원에 그치지 않고 퇴원 이후까지 지원을 이어가는 지역 기반 통합돌봄 실현을 위한 것이다.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환자 중심 케어플랜 수립 ▲보건·의료·복지 연계 맞춤형 서비스 제공 ▲퇴원환자 공동 사례관리 ▲관련사업 자문·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유기적으로 협력하게 된다.

이를 통해 사회적 입원 해소는 물론, 감염병 위기 대응과 지역사회 감염병 관리 강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관일 정읍사회복지관 관장은 “의료기관과 복지기관이 함께 힘을 모아 지역사회의 돌봄 공백을 줄일 수 있는 뜻깊은 협약”이라며 “퇴원환자들이 지역사회에서 안정적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읍아산병원 관계자도 “환자의 회복과 자립을 위한 지속적인 연계가 진정한 치료의 완성이라 생각한다”며 협력 의지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유효기간 없이 지속되며, 향후 연계사업 확대와 정책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통합돌봄 체계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군위전통시장 “자원봉사가 꽃피는 오일장” 개최

[뉴스스텝] (사)군위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3일 군위읍 전통시장에서‘자원봉사가 꽃피는 오일장’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전통시장을 찾은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자원봉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군위군가족센터, 소비자교육중앙회군위군지회, 커피향기 사랑의봉사단, 손사랑회 등 자원봉사단체와 관계기관이 함께 부스를 운영했다. 또한 카네이션문화봉사단에서 재능나눔 공연 단체도 참여하여 색소폰 연

대전시의회 김영삼 의원, 쓰레기통 없는 갑천 생태호수공원, 현실과 괴리… 조속한 관리대책 마련해야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김영삼 의원(국민의힘, 서구2)은 14일 열린 제291회 제2차 정례회 산업건설위원회 대전도시공사 행정사무감사에서 “갑천 생태호수공원이 쓰레기통 없는 공원을 표방했지만, 실제 운영은 현실과 맞지 않는다”며, “방문객 규모에 걸맞은 공원 관리 대책을 시급히 마련해야 한다”고 강하게 지적했다.김 의원은 “갑천 생태호수공원 곳곳에서 음식물 찌꺼기와 일회용품 등 각종 쓰레기가 반복적으로 방

성남시의회 정연화 의원, '성남시 수소 기반 도시교통 활성화 토론회' 성료

[뉴스스텝] 성남시의회 정연화 의원은 11월 14일 성남시의회 세미나실에서 '성남시 수소 기반 도시교통 활성화 토론회'를 개최하여, 성남시가 친환경·미래 교통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수소 기반 교통체계 구축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이번 토론회는 더불어민주당 분당갑 지역위원장 이광재 위원장(전 강원도지사)이 좌장을 맡아 진행됐다.발제는 연세대학교 화학공학과 문일 교수가 맡아 ‘에너지 패러다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