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논산문화관광재단 2025 강경젓갈축제 포스터 공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1 10:35:03
  • -
  • +
  • 인쇄
“강경젓갈과 상월고구마, 어우렁더우렁”10월 23일부터 26일까지 강경 금강둔치에서 열려
▲ 2025 강경젓갈축제

[뉴스스텝] 논산시와 (재)논산문화관광재단은 오는 10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강경 금강 둔치 일원에서 개최되는 ‘2025 강경젓갈축제’의 공식 포스터를 공개했다.

올해 축제는 ‘강경젓갈과 상월고구마, 어우렁더우렁’을 주제로, 강경의 전통 음식문화와 지역 농특산물을 중심으로 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30만 명의 관람객이 찾는 대한민국 대표 특산물 축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글로벌젓갈김장페스타(젓갈김장·젓갈김치 담그기 체험, 강경 한식대첩, 온가족 김치 다이닝), ▲젓갈바베큐 캠프, ▲2025 강경포구장터가 준비됐다.

또한 ▲젓갈·고구마 비빔밥 체험, ▲젓갈요리경연대회, ▲전국 논산5품 베이커리 경진대회 등 주제 프로그램을 통해 미식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와 함께 ▲논산예술인 마실페스타, ▲외국인 노래자랑, ▲뮤지컬 '황산벌' 등 공연예술 프로그램, ▲어린이뮤지컬, ▲키즈 용궁놀이터, ▲퓨전요리 체험 등 가족참여 프로그램도 준비돼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재)논산문화관광재단 지진호 대표이사는 “강경의 젓갈과 상월고구마를 중심으로 지역 고유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기회를 마련했다”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특산물 축제로서 한층 더 발전된 모습으로 찾아뵙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흥분청문화박물관, '겨울방학 박물관 바캉스' 운영

[뉴스스텝] 고흥군 분청문화박물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관내 청소년과 가족을 대상으로 우리 문화유산을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겨울방학 박물관 바캉스’ 프로그램’을 2월 말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겨울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이 고흥의 역사와 문화, 분청사기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직접 만들어보는 과정을 통해 창의성과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마련됐다.프로그램은 기존 교육

창원시의회 오은옥 의원, 지역 특색 알리는‘아트 횡단보도’도입 제시

[뉴스스텝] 오은옥 창원시의원(비례대표)은 20일 지역의 고유한 특성과 정체성을 담아 도시 브랜드화를 위한 방안으로 ‘아트 횡단보도’ 설치를 제안했다.오 의원은 이날 열린 제14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창원시에 아트 횡단보도 도입 방안을 검토해달라고 촉구했다.아트 횡단보도는 일반적인 흰색 줄무늬 대신 트릭아트 등 다채로운 디자인을 적용해 시각적인 흥미를 유발하고 주목도를 높여, 운전

해남군, 고속도로 연결‘순항’해남~광주 30분 단축

[뉴스스텝] 광주~해남~완도를 연결하는 고속도로 건설 사업이 올 12월 광주~강진 구간 개통을 앞두고 있다. 도로가 완공되면 해남에서 광주까지 이동시간은 기존 80분에서 50분으로 단축돼 광역도시권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올해 완공되는 노선은 광주광역시 서구 벽진동에서 출발해 강진군 성전면에서 남해고속도로와 분기점(JCT)으로 연결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강진에서 해남 남창을 잇는 2단계 구간은 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