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제4회 청소년의 날 기념 ‘물놀이 축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31 10:40:49
  • -
  • +
  • 인쇄
시원한 여름 속으로! 청소년이 주인공 되는 특별한 하루
▲ 제4회 청소년의 날 기념 ‘물놀이 축제’ 개최

[뉴스스텝] 김제시는 오는 8월 9일, 시민문화체육공원 잔디광장에서 ‘제4회 김제시 청소년의 날 기념 물놀이 축제’를 개최해, 무더운 여름을 날려줄 청소년 맞춤형 즐길 거리와 볼거리로 가득한 하루를 선사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여름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이 시원한 물놀이와 열정 가득한 무대 공연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기회로, 지역 청소년과 가족 누구나 무료로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행사 당일, 물놀이장은 낮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워터슬라이드와 현장 이벤트 등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인기 물놀이 콘텐츠가 풍성하게 마련된다.

또한 이용자의 안전을 위해 ‘50분 운영, 10분 휴식’ 시스템을 적용하고, 전문 안전요원을 배치해 쾌적하고 안전한 이용 환경을 조성한다.

특히 유아 및 초등 저학년 아동은 보호자 동반이 필수로, 가족 단위의 안전한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물놀이 활동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과 가족은 여벌 옷과 수건, 물놀이용품 등 개인 준비물을 지참해야 하며, 현장에서는 별도의 대여 물품이 제공되지 않으므로 사전 준비가 필요하다.

이날 축제는 물놀이뿐 아니라 11시부터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디제잉과 치어리딩 공연, 그리고 청소년 댄스·음악 무대가 흥겨운 분위기를 더하고, 푸드부스를 비롯한 먹거리 공간도 풍성하게 운영되어 온 가족이 하루 종일 즐기기에 충분하다.

최미화 교육가족과장은 “이번 축제는 청소년이 주인공이 되어 직접 기획하고 함께 어울리는 참여형 행사로, 무더위 속에서도 청소년과 가족이 시원한 추억을 만들며,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산시, ‘2026년 전기자동차 보급사업’ 추진

[뉴스스텝] 울산시는 내연기관차의 전기자동차 전환을 가속화하고 깨끗한 대기 환경 조성과 전기자동차 보급 확대를 위해 ‘전기자동차 보급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올해는 특히 전기자동차 차종별 구매보조금과 추가지원금 뿐 아니라 신설된 전환지원금 을 지원하는 ‘2026년 전기자동차 보급사업’을 1월 26일부터 신청‧접수에 들어간다. 2026년 사업비로 총 351억 원이 투입된다.지원 규모는 총 3,000대로 승

울산시 울산항 기반 북극항로 시대 선도 전담(TF) 추진단 발족

[뉴스스텝] 울산시는 1월 26일 오후 3시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북극항로 시대에 대비한 울산항의 전략적 역할을 선제적으로 정립하기 위해 ‘울산항 기반 북극항로 시대 선도 전담(TF) 추진단’ 발족식 및 제1차 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전담(TF) 추진단은 해운·항만·에너지·물류 관련 분야의 관계기관인 울산해양수산청, 울산항만공사와 울산연구원, 울산과학기술원, 한국해양수산개발원 및 울산항만물류협회의

횡성군, 2026년 청년 일자리 정책 ‘박차’... 구직부터 정착까지 촘촘한 지원

[뉴스스텝] 횡성군이 지역 경제의 핵심 동력인 청년들의 안정적인 정착과 구직 활동을 돕기 위해 다각적인 일자리 정책을 펼치고 있다. 군은 2026년 새해를 맞아 구직 단계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는 지원책부터 취업 후 지역에 안정적으로 뿌리내릴 수 있도록 돕는 장기 지원책, 그리고 올해 새롭게 도입된 창업 지원 사업까지 청년들의 생애 주기를 고려한 다양한 맞춤형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이러한 정책은 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