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정선군협의회, 8월 15일 제80주년 광복절 기념 ‘제15회 평화통일기원 한마음 대장정’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4 10:45:43
  • -
  • +
  • 인쇄
▲ 2024년 제14회 평화통일기원 한마음 대장정 사진

[뉴스스텝]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정선군협의회는 오는 8월 15일 오전 9시 30분, 정선아리랑센터에서 제80주년 광복절을 기념하는 ‘제15회 평화통일기원 한마음 대장정’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정선군민과 함께 한반도의 평화통일을 이야기하고,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며, 자유민주적 통일 기반을 다지는 평화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

행사에는 민주평통 자문위원과 봉사자, 지역 주민 등 7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1부 공식행사에서는 광복 80주년을 기념한 경축식과 평화통일기원 퍼포먼스가 진행된다.

개회사와 기념사, 경축사, 평화통일 염원 결의문 낭독, 만세삼창, 광복절 노래 제창 등으로 구성되며, ‘평화통일 기원 캘리그라피 퍼포먼스’도 펼쳐진다.

이어지는 2부에서는 가리왕산 국가정원을 기원하는 ‘통일 문화 한마당’이 열린다.

에클레시아, 코다브릿지, 김도브라스 등의 문화공연과 함께, 통일 낱말 맞추기, 한 줄 통일 생각 등 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부채 만들기, 태극기 퍼즐, 페이스 페인팅, 건강체크 및 심폐소생술 체험 등 다채로운 부스 운영과 미션 수행을 통한 경품 이벤트도 준비돼 있어 참여자들에게 큰 호응이 기대된다.

정선군협의회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의 통일 공감대를 확산하고, 시민사회와 연계한 소통과 체험 중심의 통일교육을 실현함으로써 국민 통합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특히 국토사랑, 나라사랑 정신 고취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홍천식 정선군협의회장은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고 평화통일을 향한 온 겨레의 염원을 함께 나누는 이번 행사에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지역 청소년·직장인, 이스포츠로 소통·화합

[뉴스스텝] 충남도는 오는 13∼14일 천안시청소년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2025 충남도지사배 청소년·직장인 이스포츠 대회’가 개최된다고 12일 밝혔다.충남콘텐츠진흥원이 주최·주관하고, 도와 천안시청소년재단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도내 청소년과 직장인이 함께 소통·화합하는 이스포츠 문화의 장으로 마련된다.이번 대회에는 지역 청소년과 직장인 200여 명이 선수로 참가하며, 관람객까지 1000여 명이 대회장을

세종시,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2기 과정 개강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 농업기술센터가 최근 센터에서 신규농업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해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2기’를 개강했다.교육은 내달 28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되며, 32명의 신규농업인이 수강한다.수강생들은 토양 관리, 비료·농약 사용법 등 기초지식과 농기계 안전교육, 농기계 임대사업소 안내를 비롯한 현장 실습 위주의 강의를 수강했다.이와 함께 교육에서는 귀농귀촌 개요와 각종 지원

강북구, 반려동물 축제 '펫크닉에 놀러오개'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서울 강북구는 동물보호의 날을 기념해 오는 10월 18일(토) 열리는 반려동물 축제 ‘펫크닉에 놀러오개’ 참가자를 모집한다.올해로 3회차를 맞이하는 동물의 날 기념행사는 반려인뿐 아니라 일반 주민까지 어울려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성숙한 반려문화를 확산하자는 취지의 체험형 축제다.‘펫크닉에 놀러오개’는 북서울꿈의숲 내 반려견 놀이터에서 오전(10시~12시), 오후(14시~16시) 두 차례에 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