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이 주도하는 건강한 변화, 김해시, 대동면 건강위원회 1만보 릴레이 걷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2 10:35:43
  • -
  • +
  • 인쇄
▲ 김해시, 대동면 건강위원회 1만보 릴레이 걷기

[뉴스스텝] 대동면 건강위원회(위원장 김정희)는 지난 7월 14일부터 8월 11일까지 4주간 실시한 ‘대동면 건강위원회 릴레이 걷기’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릴레이 걷기는, 대동면 건강위원회가 마을주민과 함께 1만보를 걸은 후 다음 주자를 지목하면 다음 주자가 걷기 활동을 이어가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대동면 김정희 건강위원장을 첫 주자로 건강위원 11명이 참여했으며, 지역주민의 걷기 실천율을 높이고 일상 속 걷기 실천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추진됐다.

이 외에도 대동면 건강위원회는 우리 마을의 숨은 보석, 지역 내 걷기 좋은 길을 소개하고 전파하면서 우리 마을 곳곳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지역 주민이 스스로 건강생활을 실천하는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힘쓰고 있으며, 11월 에는 대동면민 걷기 대회를 개최하여 지역주민들의 걷기 실천 격려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김해시보건소 허목소장은 “건강위원회와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이번 행사는 지역단위 건강증진 활동의 모범적인 사례이며, 앞으로도 마을 건강위원회를 중심으로 지속 가능한 건강생활 실천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건강위원회는 지역주민 참여로 자율적이고 지속적 주민주도형 건강증진사업 운영을 통해 건강형평성을 강화하기 위해 구성된 단체로 김해시에는 대동면, 상동면, 생림면, 주촌면, 불암동 5개 건강위원회가 활동 중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6개월 기다림 끝! 강동구 암사도서관, 재개관 기념행사 '풍성'

[뉴스스텝] 강동구 강동구립암사도서관이 약 6개월간의 ‘친환경 그린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오는 1월 20일 새롭게 문을 연다고 19일 밝혔다.2010년 개관한 암사도서관은 지난 2023년 국토교통부 주관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공모 사업에 선정됐다. 이에 구는 2025년 7월부터 12월까지 노후화된 건축물의 에너지 성능을 개선하고 기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전면적인 환경 정비 공사를 실시했다.이번

군산시립도서관, 한국 문학의 거장 황석영 작가 초청 강연 운영

[뉴스스텝] 군산시립도서관에서 22일 저녁 7시 한국 문학의 거목 황석영 작가를 초청하여 ‘군산작가 특별강연’이 열린다.이번 강연은 새해를 맞아 매일의 삶에 인문학에 온기를 더하고자 운영되는 ‘인문 특화 프로그램’의 하나로 기획됐다. 지난 13일 진행된 백수린 작가 초청 강연이 시민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문학적 감동을 선사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가운데, 그 열기를 이어갈 두 번째 프로그램으로'할매&

중입자 암치료 기술 국제 교류의 장, 삼척에서 열린다

[뉴스스텝] 삼척시는 오는 1월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쏠비치 삼척 그랜드볼룸에서 '중입자로 새 미래를 여는 2026 삼척 국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이번 심포지엄은 석탄산업 전환지역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모색하고, 중입자 가속기 기반 암치료 산업의 정책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내외 전문가와 시민들이 함께 참여해 의료산업의 새로운 가능성을 공유하고, 지역 산업 전환의 해법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