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안테나숍에 팝업스토어 연다..“서울 속 작은 하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1 10:35:31
  • -
  • +
  • 인쇄
지자체 홍보 전시관 “지역관광 안테나숍” 개관…서울에서 미리 떠나는 하동 여행
▲ 지자체 홍보 전시관 “지역관광 안테나숍” 개관

[뉴스스텝] 지난 11일 서울 도심에 문을 연 지자체 홍보 전시 공간 ‘지역관광 안테나숍’에 많은 서울 시민과 관광객이 찾아오는 가운데, 하동군이 이곳에서 관광지와 특산품을 널리 알리기 위한 홍보활동에 열을 올리고 있다.

‘지역관광 안테나숍’은 서울도시건축전시관(중구 세종대로 119) 내에 마련된 전시관으로, 하동군을 비롯해 강원도·경상북도·전라남도·충청남도·충청북도·제주도·대전시·안동시·통영시 등 총 10개 지자체가 참여한다.

하동군은 세계중요농업유산으로 선정된 야생차와 재첩을 중심으로 전시· 체험존을 구성했다.

시각·촉각·후각·청각을 주제로 야생차의 향, 섬진강의 모래와 재첩 껍데기를 만져볼 수 있고, 하동 자연의 소리를 들으며 사진과 영상을 통해 하동의 대표 관광지도 소개한다.

특히, 최근 인기리에 방영한 tvn드라마 '폭군의 쉐프'에 “청량한 감칠맛”으로 등장한 섬진강 재첩은 하동의 대표 특산품이자 세계중요농업유산으로 지정된 바 있다.

아울러 각 지자체는 전시관 옥상에서 2주간 팝업 행사를 연다.

첫 순서로는 충청북도와 안동시가 나섰으며, 두 번째 순서로 하동군과 충청남도·대전시가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3개의 지자체는 오는 10월 4일까지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각 지역의 홍보 부스와 플리마켓을 운영할 예정이다.

하동군 팝업스토어는 야생차를 주제로 자연과 어우러진 하동의 고유한 정서를 실제 녹차 나무로 전시하고, 벽에는 대표 관광지 사진을 전시하여 하동으로 떠나는 ‘테라피 여행’을 콘셉트로 방문객을 맞이한다.

체험 콘텐츠로는 8가지 종류의 차(茶) 중에서 오늘의 기분에 맞는 차를 골라서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오일파스텔을 사용해 하동의 대표 관광지를 엽서로 그리는 활동도 마련했다.

플리마켓에서는 하동의 자연과 정성을 담은 야생차와 꿀배주, 밤파이 등 특산물을 하동청년벤처농업협회 회원들과 참여하여 전시·판매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많은 사람들이 하동을 알고, 찾아오는 계기를 마련하는 것이 목적”이라며, “긴 추석 연휴를 앞두고 서울에서 미리 떠나는 하동여행을 즐겨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귀포시, 개인하수처리시설 내부청소 수수료 감면 받으세요!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경제적 취약계층의 부담 경감을 위해 개인하수처리시설 내부청소(분뇨수거) 수수료 감면 제도에 대한 홍보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제주특별자치도 하수도 사용 조례' 제57조에 따라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급여 수급자(생계·의료·주거·교육)는 정화조 또는 오수처리시설 내부청소 수수료의 30%를 감면받을 수 있다.감면을 희망하는 신청자는 신분증을 지참해 서

진안군 학교4-H 과제교육, 실습 중심 교육으로 미래 농업인재 양성

[뉴스스텝] 진안군은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청소년들의 농업 이해도를 높이고 건전한 정서 함양을 지원하기 위해 학교4-H 회원을 대상으로 과제교육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주천중과 마령고 학생 35명이 참여했으며, 버섯 키우기와 김장 체험 등 청소년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실습 중심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학생들은 버섯 생육 과정과 관리 방법을 배우며 농업의 기초 원리를 익혔고, 김장 체험은 절임·양념·

이천시, 2025년 겨울철 폭설·결빙 대비 총력 대응

[뉴스스텝] 이천시는 지난 20일 본격적인 겨울철 재난(제설․결빙) 대비 현장 점검에 나섰다.특히 이번 점검은 이천시 박종근 부시장이 도로경계구간(국지도 70호선), 제설제 비축창고(서희테마파크) 현장을 방문하여 제설 대책에 대해 재확인하고, 제설함, 제설제 확보량, 제설장비 작동 확인 등 총괄적인 제설 시스템에 대한 내실 있는 현장 점검으로 진행했다.박종근 이천시 부시장은 겨울철 시민분들의 안전을 위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