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보건소, '영양플러스' 요리교실로 환절기 건강 챙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3 10:15:27
  • -
  • +
  • 인쇄
▲ 정읍시 보건소, '영양플러스' 요리교실로 환절기 건강 챙겨

[뉴스스텝] 정읍시 보건소는 지난 11일 보건소 2층 보건교육실에서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 47가구 59명을 대상으로 환절기 건강관리 및 식생활 관리법 교육과 함께 요리교실을 운영했다.

영양보충식품을 활용한 이번 요리교실은 다양한 보충식품 활용법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또띠아버거와 또띠아칩을 직접 만들었으며, 쉬운 조리 방법과 어렵지 않은 레시피로 큰 호응을 얻었다.

보건소는 이번 요리교실을 통해 참가자들이 균형 잡힌 영양소를 섭취해 영유아의 영양 관리는 물론 편식을 예방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요리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영양 정보를 습득함으로써 식습관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도왔다.

현재 시가 운영하는 영양플러스 사업은 임신·출산·수유부와 영유아 가정을 대상으로 한다.

대상자에게는 월 2회 조제분유 등 12종으로 구성된 영양 보충 식품 패키지를 가정으로 직접 배송해 영양관리를 지원한다.

자세한 대상자 기준은 정읍시 보건소 영양플러스실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천시, 2026년 이천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공모

[뉴스스텝] 이천시는 주민이 직접 제안하고 실행하는 공동체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26년 이천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참여 공동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사업은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체감하는 마을 문제를 스스로 발굴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지원하는 주민제안형 사업으로, 공동체 활동을 통해 이웃 간 신뢰를 회복하고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변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된다. 특히 주민주도의 자발적인 참여와

김포교육지원청, 함께 만드는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가입왕' 등극

[뉴스스텝] 김포교육지원청은 '함께 만드는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통합 챌린지'에서 최고 가입률을 기록하며 ‘가입왕’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이번 챌린지는 경기도교육청이 2026년 1월 5일 예정된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2차 시범 오픈을 앞두고, 교육가족의 관심과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추진했다. 김포교육지원청은 전 직원이 한마음으로 업무협업포털과 교육공동체포털 가입에 동참하며, 도내 교

전남시장군수협의회, 행정통합으로 국가 핵심축 도약 선언

[뉴스스텝] 전남시장군수협의회는 “전남·광주의 행정통합이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생존 전략이자, 지역의 미래 성장을 견인할 필수과제임을 인식하고 이를 적극 지지한다.”고 밝혔다.전남 22개 시군 시장․군수들의 협의체인 전남시장군수협의회는 청년층 유출, 고령화, 인구감소 및 지방소멸의 위기를 언급하며 이번 행정통합이 수도권 집중으로 초래된 국토 불균형을 바로잡을 결정적 계기가 될 것이며, 특히 이재명 정부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