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형극의 숨결로 춘천을 물들이다… ‘제24회 유니마총회 및 춘천세계인형극제’ 5월 23일 개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5 10:55:39
  • -
  • +
  • 인쇄
전 세계 60개국 참가, 역대 최대 규모의 인형극 축제
▲ 2024년 춘천 인형극제 야외공연

[뉴스스텝] 인형들의 숨결이 열흘간 춘천을 꿈으로 물들인다.

춘천시가 오는 23일부터 6월 1일까지 유니마(UNIMA, 국제인형극연맹)총회와 춘천세계인형극제를 개최한다. 60여개국 200여 명의 유니마 회원과 국내외 인형극 단체가 참여하는 역대 최대 규모다. 이번 행사는 춘천인형극제와 유니마코리아가 공동 주최한다.

이번 축제는 춘천 전역을 무대 삼아 다채로운 인형극 공연과 특별 프로그램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실내외 공연과 함께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OFF 공연까지 다양한 장르의 인형극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대규모 퍼레이드와 퍼펫카니발은 오는 24일 오후 6시 30분부터 진행된다. 축제극장 몸짓을 출발해 춘천시청 광장까지 이어지는 퍼레이드는 화려한 볼거리를 자랑하며 춘천시청 광장에서는 시민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퍼펫카니발이 펼쳐진다.

인형극 아트마켓과 유니마총회 개막식도 오는 26일 오후 4시부터 KT&G 상상마당 춘천 야외공연장 일대에서 열린다. 인형극 홍보 테이블, 쇼케이스, 관객 참여 행사 등이 마련돼 인형극 관계자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도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마련했다.

유니마총회 기간 동안에는 국제 인형극계의 주요 인사들이 모여 학술 및 교류 활동을 펼친다. 문화유산위원회 시상식, 본회의, 차기 집행부 선출 등 다양한 회의와 행사를 통해 세계 인형극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고 국제적인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인형극 워크숍, 어린이 인형극단 발표회, 교류의 밤, 인형극 체험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부대 행사가 마련돼 축제의 열기를 더욱 뜨겁게 달굴 것으로 기대된다.

김미애 춘천시 문화예술과장은 "제24회 유니마총회 및 춘천세계인형극제는 춘천이 세계적인 인형극 도시로 발돋움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현산 춘천인형극제 이사장은 "다채로운 공연과 프로그램을 통해 모든 방문객들에게 특별하고 즐거운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강조했다.

자세한 정보는 춘천인형극제 사무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귀포시, 환경오염 예방을 위한 선제적 관리 체계 구축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청정 제주 환경 보호를 위해 2026년 관내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646개소를 대상으로 엄정한 지도·점검과 예방 행정을 병행 추진한다.관내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646개소에 대하여 배출시설 설치 허가(신고)사항과의 일치 여부 방지시설 적정 운영 여부 배출허용기준 준수 여부 등을 특별 점검할 계획이다.특히, 2026년에는 환경오염 예방을 위한 선제적 관리 체계 구축을 위해서 다음과

‘여성친화도시 지속 추진 노력 결실’ 수성구, 2025년 대구시 성별영향평가 ‘최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대구 수성구는 대구광역시가 9개 구·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5년 성별영향평가 구·군 수행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수성구는 2022·2023년 최우수상, 2024년 우수상에 이어 4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수상은 수성구가 여성친화도시로서 추진해 온 성평등 정책과 제도 개선 노력이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졌음을 보여주는 결과다.성별영향평가는 법령

서귀포시, 친환경 실천 농업인 대상 친환경비료(발효액비) 지원사업 추진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친환경 실천 농업인을 대상으로 ‘친환경비료(발효액비) 지원사업’을 1월 30일까지 농지소재지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에서 신청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친환경비료(발효액비) 지원사업은 작물생육·농약·화학비료 사용감소를 유도하여 지속가능한 농업을 구현하기 위해 친환경 실천 농업인의 경영비 부담을 줄이기 위한 것으로, 지원대상은 농업경영체를 등록하고 친환경 인증(유기·무농약)을 받은 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