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꿈의 오케스트라‘제천’1기 소중한 여정의 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5 10:55:24
  • -
  • +
  • 인쇄
▲ 제천문화재단, 꿈의 오케스트라‘제천’1기 소중한 여정의 시작

[뉴스스텝] (재)제천문화재단(이사장 김상수)은 지난 14일 꿈의 오케스트라 ‘제천’이 첫 활동을 내디뎠다. 제천 지역의 아동·청소년들이 음악과 함께 꿈을 키워나갈 소중한 여정의 첫 페이지가 열린 것이다.

제천예술의전당 커뮤니티 아트센터에서 진행된 첫 시간에는 1기 단원과 참여인력 포함 50여 명이 모여 설렘과 기대감 속에 인사를 나눴다.

음악감독 김호영과 강사 7인의 따뜻한 환영 속 1기 단원 임명장 수여 및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보내며 아이들의 얼굴에는 즐거움이 가득했다.

꿈의 오케스트라 ‘제천’은 5월부터 11월까지 매주 월·수요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교육을 진행, 9월 제천국제음악영화제 특별공연과 11월 정기연주회를 가질 예정이다.

또한, 단순한 주입식 교육 이전에 오케스트라 단원으로서 서로 존중하고 협력하는 공동체 의식을 배우는 소중한 시간으로 가꿔질 예정이다.

김호성 상임이사는 “제천의 구성원으로 성장할 아이들의 밝은 미소를 보니 벅찬 감동을 느낀다. 아이들이 음악적 재능을 발견하고 건강한 인격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하며 “음악으로 하나 되는 아이들의 아름다운 하모니가 지역사회에 희망과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귀포시, 환경오염 예방을 위한 선제적 관리 체계 구축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청정 제주 환경 보호를 위해 2026년 관내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646개소를 대상으로 엄정한 지도·점검과 예방 행정을 병행 추진한다.관내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646개소에 대하여 배출시설 설치 허가(신고)사항과의 일치 여부 방지시설 적정 운영 여부 배출허용기준 준수 여부 등을 특별 점검할 계획이다.특히, 2026년에는 환경오염 예방을 위한 선제적 관리 체계 구축을 위해서 다음과

‘여성친화도시 지속 추진 노력 결실’ 수성구, 2025년 대구시 성별영향평가 ‘최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대구 수성구는 대구광역시가 9개 구·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5년 성별영향평가 구·군 수행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수성구는 2022·2023년 최우수상, 2024년 우수상에 이어 4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수상은 수성구가 여성친화도시로서 추진해 온 성평등 정책과 제도 개선 노력이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졌음을 보여주는 결과다.성별영향평가는 법령

서귀포시, 친환경 실천 농업인 대상 친환경비료(발효액비) 지원사업 추진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친환경 실천 농업인을 대상으로 ‘친환경비료(발효액비) 지원사업’을 1월 30일까지 농지소재지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에서 신청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친환경비료(발효액비) 지원사업은 작물생육·농약·화학비료 사용감소를 유도하여 지속가능한 농업을 구현하기 위해 친환경 실천 농업인의 경영비 부담을 줄이기 위한 것으로, 지원대상은 농업경영체를 등록하고 친환경 인증(유기·무농약)을 받은 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