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북부교육지원청,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 점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10 10:40:16
  • -
  • +
  • 인쇄
11일 지자체 등 관계부처와 함께 관내 35대 대상 실시
▲ 부산북부교육지원청

[뉴스스텝] 부산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은 11일 오전 9시 30분 대정생태공원에서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통학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자체·경찰청·한국교통안전공단 등 관계부처와 합동으로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 점검’에 나선다.

이번 점검 대상은 관내 유치원 차량 21대, 초등학교 차량 2대, 학원 차량 12대 총 35대다.

점검은 이들 차량이 대정생태공원 주차장으로 찾아와 점검받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북부교육지원청은 ▲어린이 통학버스 신고 여부 ▲어린이 통학버스 요건 구비 여부 ▲운영자·운전자·동승자 안전교육 이수 여부 ▲분기별 안전 운행 기록 제출 여부 ▲구조 장치 설치 및 결함 여부 등에 중점을 두고 점검에 나설 계획이다.

점검 결과 경미한 위반행위는 현지 계도·시정 조치하고, 고의·중과실에 의한 위반행위는 관계기관 통보 및 고발 조치해 어린이 통학버스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할 방침이다.

김범규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은 “이번 합동점검은 어린이 통학버스 운영자와 운전자의 안전의식을 고취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우리 교육지원청은 학부모와 학생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동행축제 in 강릉' 소상공인 특별판매전 개최

[뉴스스텝] 강릉시는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원영동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전통시장의 판로를 지원하고 지역 내수 활성화를 위해 오는 9월 19일부터 20일 2일간 13시에서 20시까지 강릉월화거리(문선빌딩 주차장 인근)에서'2025 동행축제 in 강릉' 특별판매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전국단위 소비촉진 행사 ‘동행축제’의 일환으로, 강릉시와 중기청 강원영동

정신출 여수시의회 의원, 국정과제 대응전략 TF팀 조속히 구성해야

[뉴스스텝] 정신출 여수시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국동·대교·월호)은 9월 16일 열린 제25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여수시가 새 정부 국정운영 5개년 계획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국정과제 대응전략 TF팀’을 조속히 구성해야 한다”고 촉구했다.정 의원은 “최근 대통령 직속 국정기획위원회가 민생회복, 기후·에너지, 안전·재난, 돌봄, 지역균형, 산업전환, 청년지원 등 123개 국정과

포천시,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지역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본격화

[뉴스스텝] 포천시는 17일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이날 개소식에는 백영현 포천시장과 임종훈 포천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소흘읍 기관·단체장이 참석해 센터 개소를 축하하고, 내부 시설을 둘러보며 향후 운영 계획을 공유했다.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해 보건복지부에서 전환 승인을 받아 기존 소흘보건지소를 지상 2층·연면적 252㎡ 규모로 새 단장했다.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로 시민들은 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