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기업과 에너지 취약계층 보일러‧LED조명 교체 지원 나선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6 10:50:05
  • -
  • +
  • 인쇄
고효율 LED조명‧밥솥 교체 지원… 친환경보일러 교체 시엔 30만 원 추가 지원
▲ '민·관협력 에너지 취약가구 및 시설 지원사업 업무협약식'(왼쪽부터 길광하 ㈜애큐온캐피탈 사회책임운영위원장, 강신자 ㈜애큐온저축은행 사회책임운영위원장, 권민 서울시 기후환경본부장, 김현훈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장)

[뉴스스텝] 서울시가 기업과 함께 저소득 에너지 취약가구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에너지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친환경 보일러·고효율 LED 조명·고효율 전기밥솥 교체 등 지원에 나선다.

서울시는 3월 25일 오전 10시 서울시청(8층 간담회장)에서 애큐온캐피탈 및 애큐온저축은행,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와 '에너지 취약가구 및 사회복지시설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애큐온은 서울에너지플러스에 1억 2천만 원을 기부한다.

이날 협약식은 권민 서울시 기후환경본부장, 길광하 애큐온캐피탈 사회책임운영위원장, 강신자 애큐온저축은행 사회책임운영위원장, 김현훈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기부금은 취약계층의 ▴친환경 보일러 ▴고효율 LED 조명 ▴고효율 전기밥솥 등 교체에 활용된다. 애큐온은 지난 2021년부터 서울시와 업무협약을 맺고 4억여 원을 누적 기부, 지난해까지 약 1,400가구의 친환경 보일러·고효율 LED 조명 설치를 지원했다.

‘서울에너지플러스’는 기업·단체·시민의 기부금 및 물품으로 에너지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기부 플랫폼으로,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가 운영 중이다. 노후 전기기기를 에너지 효율이 높은 제품으로 교체하고, 폭염‧한파에 대비한 냉난방용품 지원 등을 추진 중이다.

특히 이번 협약은 기존 보일러를 친환경으로 교체하는 취약계층에 60만 원을 지원하는 ‘서울시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보급 사업’과 연계, 친환경 보일러 교체 시 최대 30만 원을 추가 지원해 비용 부담을 크게 줄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애큐온과의 협약에 이어 4월 23일에는 현대건설㈜ 기부 전달식도 진행될 예정이다. 현대건설은 사회복지시설의 에너지 절약과 친환경 실천을 돕기 위한 신재생에너지 시설 설치에 2억 원을 기부키로 했다. 기부 전달식은 지원 대상 사회복지시설인 SRC서울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현대건설은 2021년부터 총 6억1천만 원을 기부해 사회복지기관 19개소에 LED 조명 1,577개 설치를 지원한 바 있으며, 올해는 사회복지기관 3개소에 신재생에너지 설치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권민 서울시 기후환경본부장은 “요즘처럼 고물가가 계속될 때에는 보일러·조명 등 꼭 필요한 생활 에너지 비용도 큰 부담으로 느껴지기 마련인데 여러 기업의 도움으로 취약계층의 어려움을 덜어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여러 기관과 협력해 에너지복지를 확대하고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개발공사, 지방공사 최초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 쾌거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가 지방공사 최초로 정부가 인정하는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백경훈)는 11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2025년 문화예술후원인증제도' 인증식에서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제도로, 문화예술 후원을 활성화하

제주도, 도민 주도 1단체 1오름가꾸기 운동 확산 추진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15일 오후 한라수목원 숲속 야외공연장에서 ‘1단체 1오름가꾸기 운동 리마인드 발대식’을 개최한다.새롭게 지정된 단체들을 소개하고, 2011년부터 이어 온 ‘1단체 1오름가꾸기 운동’의 초심을 되새기면서 사람과 자연이 함께 행복한 제주 실현을 위한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자리다. 제주도는 지난 8월 25일부터 10월까지 ‘1단체 1오름 일제정비’를 추진해 67개 단체를 새

당진교육지원청, ‘사람다움을 키우는 교실’…찾아가는 인성교육 프로그램 성료

[뉴스스텝] 충청남도당진교육지원청은 2025학년도 2학기 동안 관내 초·중학교를 대상으로 운영한 ‘찾아가는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사전 공모를 통해 선정된 50개 학급, 총 893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인성교육 전문강사가 각 학급을 직접 방문해 총 4차시 수업을 운영했다. 수업은 존중, 공감, 경청 등 인간으로서 갖추어야 할 핵심 가치를 중심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