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임산물체험단지, 봄꽃과 함께하는 향기로운 힐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2 11:00:50
  • -
  • +
  • 인쇄
향기온실에 거베라, 가자니아 등 8종 봄꽃 식재해 2일 개방
▲ 정읍 임산물체험단지

[뉴스스텝] 정읍 임산물체험단지의 향기온실이 형형색색 봄꽃으로 채워지며 시민과 관광객에게 따뜻한 힐링 공간으로 다가가고 있다.

정읍시는 2일 봄을 맞아 임산물체험단지 내 향기온실에 8종의 봄꽃을 새롭게 식재하고 일반에 개방했다.

식재된 꽃은 거베라, 가자니아, 석죽, 애니시다, 루피너스 등으로 봄의 정취를 가득 담고 있다.

기존에 식재돼 있던 금목서, 은목서, 로즈마리 등 향기로운 식물들과도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향기온실에 들어선 순간부터 은은한 향이 방문객을 감싼다.

또한 체험단지 내 카페 시설인 ‘차향다원’에서는 임산물로 만든 차와 음료를 제공하고 있어 향기로운 꽃길 산책 후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대추차, 한방차, 복분자 요거트스무디, 정읍의품 빵 등 정읍만의 특색이 담긴 메뉴가 인기다.

운영시간은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7시까지이며, 향기온실 관람은 오후 6시까지 가능하다.

향기온실을 찾은 한 관광객은 “평소에 보기 힘든 봄꽃을 가까이서 보고 향기를 맡으니 봄이 온 게 실감 난다”며 “아이와 함께 음료도 마시고 온실을 걸으며 마음이 편안해졌다”고 말했다.

안용운 시설운영과장은 “시민과 관광객의 심신 회복을 위해 향기온실을 봄꽃으로 꾸몄다”며 “일상에 지친 분들이 이곳에서 재충전하고 즐거움을 얻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칠곡군 군정만족도 조사

[뉴스스텝] 칠곡군청은 여론조사 전문기관을 통해 지난 07월 21일부터 08월 4일까지(14일간) 만 18세 이상 칠곡군민 1,207명을 대상으로 군정만족도 및 행정수요조사를 실시했다.이번 조사는 군정운영 전반, 분야별 군정시책, 정주의식, 행정수요 등에 대해 1:1 대면면접으로 진행됐다.그 결과, 주요 군정 8개 분야에 대한 종합 만족도는 74.1점으로 전년(73.0점)대비 +1.1점 상승하여 만족스러운

“미군부대 후문 특화거리, 새롭게 단장… 석전2리 발전의 새로운 출발”

[뉴스스텝] 칠곡군은 9월 30일 오후, 석전2리에서 ‘미군부대 후문 특화거리 준공식’을 열고 마을 발전의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이번 준공식에는 김재욱 칠곡군수, 이상승 칠곡군의회 의장, 배성도 칠곡군의회 부의장, 권선호 군의원, 구정회 군의원 등 주요 내빈을 비롯해 주민 2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행사는 석전2리 상인회 유경미 회장이 사회를 맡아 내빈 소개, 개회선언, 경과보고, 기념사, 축사

남양주소방서, 3분기 긴급구조통제단 불시가동훈련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소방서는 지난 9월 30일 평내호평역 인근 아파트 단지에서 2025년 3분기 “긴급구조통제단 불시가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대형 재난 상황을 가정해 신속하고 정확한 현장 대응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했다.훈련은 사전 시나리오 없이 아파트 내 화재 발생을 가정해 진행했으며, 긴급구조지휘대 지원반을 포함한 현장지휘단, 119구조대, 평내119안전센터 대원들이 참여해 각자의 임무를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