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20일 양구군 창업자 캠프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0 11:00:49
  • -
  • +
  • 인쇄
예비 창업자, 지역주민, 창업 후 3년 이내의 기업 대상
▲ 양구군청

[뉴스스텝] 양구군은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양구군 DMZ 경제순환센터에서 창업자 고도화 캠프를 진행한다.

이번 캠프는 양구군의 예비 창업자, 창업에 관심 있는 기업·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창업자를 발굴·육성하고, 예비 창업자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캠프 참여 대상은 지역의 예비 창업자 또는 창업에 관심 있는 주민, 창업 후 3년 이내의 기업 등 16명이며, 팀당 2명 이내여야 한다.

교육은 △창업의 기본 △자금조달 전략 △창업 아이템 고도화 전략 △비즈니스모델 캔버스 실습 △사업 계획서 작성 요령 △창업자 분석 및 시장분석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참여 희망자는 오는 15일까지 참가신청서와 개인 정보 수집·이용·제공동의서 등의 서류를 이메일(twin0313@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양구군 관계자는 “이번 캠프를 통해 예비 창업자 또는 창업에 관심 있는 주민들이 창업에 대한 노하우와 지식 등을 습득해 창업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고, 능력 있는 창업자들을 발굴·육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