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도서관에서 신나게! 정읍시립도서관 '여름아 놀자' 프로그램 풍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6 10:55:31
  • -
  • +
  • 인쇄
▲ 정읍시립도서관

[뉴스스텝] 정읍시립도서관이 여름방학을 맞은 초등학생들을 위해 중앙, 기적, 신태인 도서관에서 책과 체험이 어우러진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여름아 놀자’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오는 28일부터 8월 14일까지 중앙도서관, 기적의도서관, 신태인도서관 3곳에서 펼쳐진다.
여름 독서교실을 비롯해 체험형 학습 활동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어 아이들이 도서관에서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구성됐다.

각 도서관은 문해력과 사고력 증진에 초점을 맞춰 음악, 역사, 계절 등 다양한 주제로 여름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참여 학생 중 우수자에게는 정읍시장상과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중앙도서관에서는 ‘영어 읽기 캠프(English Reading Camp)’, 내장산국립공원과 연계한 ‘초록산 책 탐험대’, 태블릿 드로잉 수업, 다문화 이해를 돕는 ‘샌드아트’ 공연 등 총 7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기적의도서관은 미취학 아동부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신난다 동화 놀이터’, ‘나도 크리에이터!’, ‘응답하라 세계사’ 등 6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하는 체험 중심의 수업을 준비했다.

신태인도서관에서는 원예치료 전문 강사를 초청한 ‘나의 초록 친구 만나기’ 프로그램을 통해 식물 심기와 관련 도서 읽기 체험이 마련돼, 아이들이 초록의 여름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제공한다.

홍순영 도서관운영과장은 “아이들이 여름방학 동안 도서관에서 책과 친해지고, 창의적인 체험을 즐기며 알찬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독서의 색다른 매력을 경험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각 프로그램의 세부 내용은 정읍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지난 15일부터 받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년의 열정으로 빛나는 남구,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 성료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남구 창업지원사업 참여기업과 창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가 릴레이스피치와 성공창업가 토크콘서트, 기업 간의 네트워킹 등 창업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연말을 맞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안 쓰는 물건을 기부받아 지역아동센터에 기부

대전시, 2025 바이오인의 밤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는 1일 호텔 ICC에서 지역 바이오산업 발전과 교류·협력을 위한‘2025년 바이오인의 밤’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대전테크노파크와 (사)바이오헬스케어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대전시가 후원했으며, 지역 바이오기업, 대학, 병원, 정부출연연 기관 등 약 300여 명의 바이오 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올해로 열한 번째를 맞은 바이오인의 밤에서는 기업 우수사례 발표 바

12월, 남구 장생포고래문화특구에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찾아옵니다

[뉴스스텝]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은 12월 한 달 동안 장생포고래문화특구 전역에서 인공눈 조설기를 활용한 ‘화이트 크리스마스’ 연출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연말 분위기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겨울철 울산 지역에서 보기 어려운 자연 눈을 대신해 인공눈 연출을 강화하고 특구 전역을 겨울 감성 공간으로 조성한다. 인공눈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시 정각마다 20분간 흩날릴 예정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