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지원청, 인공지능(AI)시대 자녀 학습 교육 챗GPT와 함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1 11:00:34
  • -
  • +
  • 인쇄
챗GPT와 함께하는 보호자 연수 개최
▲ 챗GPT와 함께하는 보호자 연수

[뉴스스텝]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3월 31일 서귀포시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관내 보호자 70명을 대상으로 ‘챗GPT와 함께하는 보호자 연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보호자 연수는 인공지능 시대에 대비해 보호자들이 변화하는 교육환경을 이해하고 챗GPT를 활용한 자녀 학습 지원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날 연수에서 김광수 교육감은 제주 지역 교육의 변화와 방향성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며“아이들이 살아갈 미래는 지금보다 훨씬 빠르게 변할 것”이며“학교와 가정, 지역이 함께 미래를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홍영일 인공지능(AI) 교육 전문가가‘우리 아이 교육, 챗GPT와 함께 네 번째 산업혁명에 올라타다’라는 주제로 챗GPT의 원리와 실제 활용 사례, 자녀와의 대화나 학습 지도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도움말(팁)들을 강의했다.

한 참가 보호자는“막연히 어렵게만 느껴졌던 인공지능이 우리 아이 교육에 이렇게 가까이 와 있다는 사실이 놀라웠다”며“오늘 배운 내용을 토대로 집에서도 아이와 함께 챗GPT를 활용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앞으로도 보호자가 중심이 되어 미래 교육을 이끌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연수와 소통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북구, 직원 대상 아동권리교육 실시

[뉴스스텝] 울산 북구는 24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대상 아동권리교육을 실시했다.2021년 12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은 북구는 매년 공직자를 대상으로 아동권리 이해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아동이 행복한 도시 조성을 위한 행정문화를 확산하는데 노력하고 있다.이날 교육은 국가인권위원회 위촉 최은희 강사가 '아이가 행복한 북구를 위한 아동권리 이해'를 주제로 아동의 권

하남시장애인복지관, 2025년 장애인 고용 사업체 네트워크 실시

[뉴스스텝] 하남시장애인복지관은 지난 20일, 장애인 고용 및 직업훈련에 함께 하고 있는 지역 내 사업체 대상으로 ‘2025년 장애인 고용 사업체 네트워크’를 진행했다.이번 네트워크는 복지관을 통해 장애인 채용과 훈련을 진행한 사업체와의 협력관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고용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복지관 직업지원사업 운영 현황 안내 장애인 취업 및 훈련성과 공유 사업체 의견 청취

예산군, ‘제9회 예산장터 삼국축제’ 화려한 막 올리다!

[뉴스스텝] 예산군은 지난 23일 예산상설시장 일원에서 ‘낭만식당’을 주제로 한 ‘제9회 예산장터 삼국축제’의 화려한 막을 올리고, 오는 26일까지 4일간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이어간다고 밝혔다. 올해로 9회를 맞은 예산장터 삼국축제는 국밥·국수·국화 세 가지를 주제로 한 기존 틀에 옛(뉴트로) 감성을 더해 지역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복합형 감성축제로 진행되고 있다. 축제 첫날인 23일 개막식에는 많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