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 관광브랜드 슬로건 공모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8 11:0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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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공모전에 이어 전북 관광의 정체성 담을 슬로건 발굴
▲ 전북 관광브랜드 슬로건 공모전 포스터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가 전북 관광의 매력을 담아낼 ‘전북 관광브랜드 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9월 초 진행한 키워드 공모전에 이어 전북관광의 매력을 압축적으로 표현할 슬로건을 발굴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 기간은 9월 18일부터 10월 1일까지 14일간 진행되며, 전북에 관심있는 누구나 온라인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접수는 전북특별자치도 홈페이지 팝업창이나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가능하다. 응모자는 전북관광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참신하고 공감력 있는 슬로건을 자유롭게 제안하면 된다.

앞서 진행된 키워드 공모전에는 3천9백여 명이 참여해 ‘전북 관광은 ○○○○이다’라는 주제로 ‘K컬처’, ‘힐링천국’, ‘역사와 전통’, ‘맛과 멋’ 등 다양한 키워드가 제안됐다. 도는 이를 토대로 더욱 구체적이고 대중적으로 각인될 수 있는 문구를 찾겠다는 방침이다.

당선작은 전문가 심사 등을 거쳐 10월 중 발표되며 ▲최우수상 1명(200만 원) ▲우수상 4명(각 50만 원)을 시상한다. 또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5,000원 상당의 커피쿠폰이 제공된다. 선정된 슬로건은 향후 관광브랜드 BI(Brand Identity) 개발과 홍보 디자인에 적극 반영돼 전북 관광의 공식 브랜드로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전북특별자치도는 지난 8월부터 2026년 4월까지 관광브랜드 개발 용역을 진행 중이다. 주요 내용은 ▲관광브랜드 목표 및 전략 설정 ▲핵심 관광자원 분석과 정체성 확립 ▲슬로건 및 BI 디자인 개발 ▲브랜드 관리체계 구축 등이다.

이정석 전북특별자치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슬로건은 전북관광의 가치를 짧고 강렬하게 전달하는 핵심 도구”라며, “도민과 관광객의 목소리를 담아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브랜드를 완성해, 전북관광의 경쟁력을 한층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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