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중문고, 진료 현장에서 미래 의료 인재 꿈을 키우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6 10:55:07
  • -
  • +
  • 인쇄
보건간호과 2‧3학년 121명 도내 병·의원 3주간 현장실습 참여
▲ 보건간호과 현장실습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중문고등학교는 2~3학년 보건간호과 121명 학생이 11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도내 병·의원 42곳에서 3주간 현장실습을 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3학년 학생 55명은 제주대학교병원을 포함한 병·의원 6곳에서 2학년 학생 66명은 제주시 중앙병원 등 병·의원 36곳에서 실습한다.

참가자 전원은 지정 병원에서 2주간 공통 실습을 하며 3학년 참여 학생들은 서귀포열린병원에서 1주간 보충 실습을 하게 된다.

한편 간호조무사 자격증은 보건복지부 고시에 따라 총 1520시간 이상의 이론교육과 실습을 이수하고 국가자격시험에 합격해야 취득할 수 있다.

중문고는 도내 유일의 보건·의료 분야 특성화고(보건간호과·의료관광과)로 학생들의 전문성과 실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다.

학교 관계자는 “중문고는 병원형 도제학교를 운영하며 지역사회 명문 특성화고로 성장하고 있다”며 “제주 유일의 보건·의료 직업계고로서 건강한 제주의 미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서는 지역사회의 지속적인 관심과 함께 제주형 의료·관광 협약 시스템 마련도 필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도, 경남마산로봇랜드 도약을 위한 현장점검 추진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3일 경남로봇랜드재단을 방문해 주요 사업과 현안을 청취하고 경남마산로봇랜드의 안정적 운영과 미래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경남 로봇산업의 핵심 거점인 로봇랜드의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로봇산업·관광·교육 기능이 융합된 복합 로봇문화공간으로 한 단계 더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경남도 이미화 산업국장을 비롯한 도 관계자는 △로봇랜드 테마파크 운영 현황 △주

사천시, 2027년도 국·도비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당초예산 1조원 시대를 맞이한 사천시가 지역 성장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2027년 국·도비 확보 전략 점검에 나섰다. 사천시는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7년도 국·도비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고, 2027년도 국·도비 중점 확보 대상 사업의 추진 상황을 점검하며 향후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2027년도 국·도비 예산 확보 목표액은 2026년 당초예산 대비 180억원(4.6%) 증액

전경선 전남도의원, 전남-광주 행정통합 관련 기자회견 예고

[뉴스스텝] 전라남도의회 전경선 의원(더불어민주당·목포5)은 오는 1월 14일 10시, 도의회 브리핑룸에서 전남-광주 행정통합과 관련한 기자회견을 열고 도민 여론과 현장의 우려를 토대로 한 공식 입장을 발표할 예정이다.전경선 의원은 지방소멸 위기 극복과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전남-광주 행정통합의 필요성과 대의에는 공감하면서도, 최근 언론과 지역사회에서 제기되고 있는 ‘흡수 통합’ 우려와 지역경제 공동화 가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