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먹고 찍고 자랑하라…제주 공공배달앱 ‘먹깨비’ 리뷰 챌린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7 11:00:12
  • -
  • +
  • 인쇄
먹깨비 이용 후기 남기면 최대 10만원 쿠폰…총 130명에게 혜택
▲ 제주도청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가 공공배달앱 ‘먹깨비’ 이용 활성화를 위해 11월 11일부터 12월 7일까지 27일간 '먹깨비 리뷰 챌린지'를 진행한다.

‘먹고, 찍고, 자랑하라!’를 슬로건으로 삼은 이번 챌린지는 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베스트 리뷰’와 ‘리뷰 챌린지(SNS)’ 2개 부문으로 나뉜다.

참여를 원하는 도민은 이벤트 누리집 또는 먹깨비 앱 내 이벤트 배너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베스트 리뷰’ 부문은 먹깨비 앱에서 주문한 후 재치 있고 감동적인 리뷰를 작성해 화면을 캡처한 뒤 이벤트 누리집에 제출하면 된다.

‘리뷰 챌린지(SNS)’ 부문은 주문 후 웃음과 감동, 재미가 담긴 리뷰 영상이나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사회관계망(SNS) 계정에 올리고, 주문 내역과 해당 게시물 주소(URL)을 이벤트 누리집에 등록하면 된다.

1인당 최대 3회까지 참여 가능하며, 두 부문 모두 참여할 수 있다.

당첨자는 12월 16일 개별 통보와 함께 누리집에 발표되며, 당첨자 130명에게 1인당 최대 10만원까지 총 350만원 상당의 먹깨비 쿠폰을 지급한다.

김미영 제주도 경제활력국장은 “도민이 함께 만드는 리뷰 문화가 먹깨비 이용 확산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며 “많은 도민의 창의적이고 따뜻한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구 남목마성시장, ‘2026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공모 선정

[뉴스스텝] 울산 동구는 남목마성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6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중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년간 국시비 포함 총 7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은 전통시장이 보유한 고유 자원과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해 쇼핑과 문화 체험이 가능한 테마형 관광시장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남목마성시장은 과거 문화관광형시

'붉은 말의 해' 힘찬 출발…의정부시, 시정협력 파트너와 새해 다짐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1월 9일 시청 대강당(태조홀)에서 ‘시정협력 파트너와 함께 여는 2026 새해덕담’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시정협력 파트너들과 의정부의 비전을 공유하고, 희망찬 새해를 함께 다짐하는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다.행사에는 김동근 시장을 비롯해 지역 국회의원, 시·도의원, 주민자치회, 통장협의회, 새마을회 등 각계각층의 시

함평 겨울빛축제, 11일 성황리에 폐막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은 “지난 11일 겨울철 대표 야간 관광축제로 자리매김한 함평 겨울빛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12일 밝혔다.폐막식에서는 나비축제 경연대회 수상자 ‘달뜬’과 브라스밴드의 공연이 펼쳐졌고, 축제 참여 업체인 용정목장·이가기획·나비뜰동산은 함평군 인재양성기금에 100만 원을 각각 전달하여 온정을 전했다.이번 축제는 빛을 활용한 감성적인 야간 경관 연출과 다양한 체험·관람 프로그램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