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중구, ‘김광석 28주기 추모행사’ 6일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4 11:15:14
  • -
  • +
  • 인쇄
▲ 대구 중구, ‘김광석 28주기 추모행사’ 6일 개최

[뉴스스텝] 대구 중구는 오는 6일 오후 2시 김광석다시그리기길 야외 콘서트홀 일대에서 김광석 28주기 기일을 추모하는 행사를 개최한다.

매년 1월 6일 개최되는 김광석 추모행사는 고 김광석을 추모하는 동시에 김광석길 관광 활성화를 위해 구청과 김광석 다시그리기길의 모든 협의체와 단체가 후원하고 한마음으로 만들어 그 의미가 깊다.

추모행사는 오후 2시 김광석길 김광석 전신 동상 앞에서의 추모식과 김광석 야외콘서트홀에서의 추모 공연으로 진행된다.

2시 40분부터 진행되는 추모공연에서는 김광석 공연을 전문으로 해온 유명 버스커인 ‘오광열’, 그룹 이지(IZI) 메인 보컬인 ‘오진성’,JTBC ‘히든싱어’ 김광석 편 준우승자인 ‘최승열’, 국내 여성 포크록의 디바이자 싱어송라이터인 ‘장필순’이 김광석이 남긴 명곡들로 무대를 풍성하게 꾸밀 예정이다.

특히 생전 김광석과 특별한 친분을 가졌던 장필순은 ‘서른 즈음에’, ‘말하지 못한 내 사랑’ 등을 들려주며 이번 추모제의 의미를 더욱 빛나게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이번 28주기 추모제도 전국의 김광석 팬들과 관광객분들이 함께하며 아름답게 그를 기억하는 소중한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김광석 전시기념관인 김광석스토리하우스(동덕로8길 14-3)는 무료 개방해 김광석을 기리는 추모행사에 동참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문경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제9회 숲 페스티벌’ 개최

[뉴스스텝] 문경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9월 27일 영신숲 일대에서 문경숲어린이집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10개 기관의 영유아와 가족 8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9회 숲 페스티벌’을 개최했다.이번 페스티벌은 ‘놀숲, 쉼숲, 영신숲’이란 주제로 영유아들이 숲에서 다양한 체험을 통해 신체·정서 발달을 도모하도록 기획됐으며, 숲 속 보물찾기 파라코트 키링 만들기 와글와글 숲속 맛 놀이터 장작 젠가 뽀글뽀글 지구

대전 서구, 국립중앙과학관과 함께 청소년 과학 캠프 진행

[뉴스스텝] 대전 서구는 ‘2025년 서구 청소년 창의과학아카데미’의 마지막 프로그램인 ‘국립중앙과학관과 함께하는 창의과학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9일 전했다.대전 서구와 국립중앙과학관은 관내 교육 취약계층 청소년의 과학교육 기회 확대를 위해, 2023년 11월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협약의 일환으로 작년에는 1박 2일 숙박형 캠프를 추진했으며, 올해는 일일 캠프 방식으로 진행했다.이번 캠프는 9월

책과 예술로 물든 가을… 제8회 서구 책 축제 성황리 마쳐

[뉴스스텝] 대전 서구는 ‘2025 서구 책 축제(부제: 서로(書路) 더 가까이)’가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29일 전했다.올해 8회차를 맞은 서구 책 축제는 올해 갈마문화공원에서 열렸으며, 책을 주제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축제에는 개막 행사를 시작으로 클래식 음악회, 마술쇼, 가족뮤지컬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펼쳐졌으며, 책 구절 풍선 만들기, 동화구연 등의 독서 체험 부스가 운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