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향한 춤의 열기, 서귀포 청소년 댄스 페스티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9 11:10:27
  • -
  • +
  • 인쇄
▲ 서귀포 청소년 페스티벌 포스터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김정여사 기부 20주년을 맞아 김정 여사 기부 예우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 공연 시리즈》 두 번째 공연 ‘서귀포 청소년 댄스 페스티벌 'Fly up'’을 8월 12일 오후 5시에 김정문화회관 공연장에서 개최한다.

‘서귀포 청소년 댄스 페스티벌 'Fly up'’은 서귀포지역 중․고등학교 댄스 동아리의 공연으로 서귀포여자중학교 ‘루미너스’, 서귀중앙여자중학교 ‘플로렌스’, 남주고등학교 ‘온리원’, 서귀포여자고등학교 ‘홀릭’, J댄스 스튜디오 ‘왁더베이비’가 출연하며 문화예술 향유에 상대적으로 소외됐던 지역 청소년들에게 직접 무대 위에서 춤 실력과 끼를 선보일 기회를 제공할 뿐 아니라 문화예술에 대한 꿈을 키우고 교류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번 공연은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와 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하여 무료 공연으로 운영되며 입장권은 서귀포시 E-티켓을 통해 공연 전날까지 예매할 수 있으며, 잔여 좌석의 경우 공연 당일 현장 예매도 가능하다.

김정 여사 기부 20주년을 맞아 마련된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 공연 시리즈》는지난 서귀포 신진 음악가 연주회, 이번 서귀포 청소년 댄스 페스티벌을 비롯하여 8월 19일에 개최될 서귀포 전통 예술 단체 ‘풍경 소리’의 '세상 풍경, 소리에 담다' 공연까지 지역 출신 예술가들이 펼치는 다양한 장르의 헌정 공연을 통하여 무더위에 지친 시민들에게 문화예술 공연을 통해 쉼과 여유를 느낄 수 있게 시간을 마련해 줄 것이다.

앞으로도 김정문화회관은 고향의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공연장을 기부한 김정 여사의 뜻을 기리기 위해 특색있는 공연장 운영과 기획공연을 통하여 서귀포시 지역 문화예술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배인혁, '판사 이한영'으로 첫 악역 도전…강렬한 변신 예고

[뉴스스텝] 배우 배인혁이 '판사 이한영'에 특별 출연한다.MBC 새 금토드라마 '판사 이한영'(기획 장재훈/극본 김광민/연출 이재진, 박미연/제작 오에이치스토리, 슬링샷스튜디오)은 거대 로펌의 노예로 살다가 10년 전으로 회귀한 적폐 판사 이한영이 새로운 선택으로 거악을 응징하는 정의 구현 회귀 드라마.2018년 연재된 동명의 웹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앞서 배우 지성, 박희

병오년 새해 호미곶 첫 일출, 5만여 명 희망 담고 떠오르는 상생의 빛

[뉴스스텝] 2026년 병오년 새해, 한반도 최동단 ‘포항 호미곶’에 운집한 5만 명의 새해 희망을 담은 첫 태양이 하늘 위로 힘차게 떠올랐다.아름다운 일출을 맞이하기 위해 포항시와 포항문화재단이 주최·주관하고, 경상북도와 iM뱅크가 후원한 ‘제28회 호미곶한민족해맞이축전’이 호미곶 해맞이광장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축전은 ‘상생의 빛, 함께 빚는 아름다움’을 주제로, 한 해의 끝과 시작을 시민·

공정거래위원회, 정부 소상공인 노쇼 피해 적극 지원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소상공인 노쇼 피해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노쇼 피해 예방 및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외식업종 214개사를 대상으로 한 이번 조사에 따르면, 외식업 현장의 예약 방식은 ‘전화 예약’이 95%로 절대적인 비중을 차지했으며, 네이버·카카오 예약 서비스는 18%, 음식점 예약 앱은 5% 수준으로 나타났다. 전화 예약의 경우, 예약자 실명 확인이 어려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