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서부문화센터, 연극 '에쿠우스(EQUUS)'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2 11:05:30
  • -
  • +
  • 인쇄
10월 13일,14일 김해서부문화센터 하늬홀…‘극단 실험극장’ 특별공연
▲ 김해서부문화센터, 연극 '에쿠우스(EQUUS)'

[뉴스스텝] 고전 명작 연극 '에쿠우스(EQUUS)'가 오는 10월 13일, 14일 양일간 김해서부문화센터 하늬홀에서 막을 올린다.

연극 '에쿠우스(EQUUS)'는 희곡 '아마데우스', '고곤의 선물' 등을 쓴 영국 극작가 피터 쉐퍼의 대표작이다. 신과 인간, 욕망과 억압을 둘러싼 고민을 역동적이게 그려냈으며 1973년 영국 초연 이후 전 세계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명작의 반열에 올랐다. 국내에서는 1975년 극단 실험극장이 첫 선을 보였다.

연극은 7마리 말의 눈을 찔러 멀게 한 ‘알런’이 정신과 의사 ‘다이사트’를 만나 치료하는 과정에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다. 다이사트는 부모의 왜곡된 사랑과 사회적 무관심에 짓눌린 알런과 마주하게 되고, 말에 대한 원시적 욕망으로 가득 찬 알런에게 깊은 관심을 가지게 된다. 인물 간 고도의 심리전과 팽팽한 긴장감이 감도는 전개, 박진감 넘치는 무대는 강렬한 몰입을 선사한다.

특히 이번 공연은 국내 초연을 맡았던 극단 실험극장의 특별공연으로 진행되어 기대감을 모은다. 1960년 창단 이후 정통연극의 맥을 이어온 극단 실험극장은 심도 깊은 질문과 탄탄한 스토리, 배우들의 열연으로 원작에 가장 충실한 무대를 만들어낸다. 극단 대표인 이한승이 연출을 맡았으며 마틴 다이사트 역에 장두이, 알런 스트랑 역에 김시유 배우가 출연한다.

김해문화재단 이태호 문화예술본부장은 “극단 실험극장의 명성을 김해에서 만나는 특별한 기회인만큼 지역민들의 많은 관람을 바라며, 향후에도 수준 높은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공연 티켓은 R석 3만원, S석 2만원이며 예매는 전화 또는 김해서부문화센터 누리집, 인터파크 티켓에서 가능하다.

한편 이번 공연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에서 주최․후원하는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으로 개최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년 송년사 - 화순군의회]오형열 화순군의회 의장 송년사

[뉴스스텝]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직원 여러분!격동과 변화 속에 쉼 없이 달려온 2025년 을사년 한 해가 저물고 새로운 도약의 기운과 희망을 품은 2026년 병오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2025년 대한민국은 새로운 정부의 출범과 함께 국정 운영의 방향을 재정비하며 변화와 회복, 그리고 혁신의 흐름이 사회 전반으로 확산된 뜻깊은 한 해였습니다.민생의 어려움과 구조적 과제가 여전히

[2025년 송년사 - 울진군]손병복 울진군수 송년사

[뉴스스텝] 손병복 울진군수가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 31일 군민과 동료 공직자에 감사를 전하며 ‘2025년 송년사’를 발표했다.자랑스러운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공직자 여러분!을사년(乙巳年) 한 해가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준 여러분 덕분에 올 한 해도 큰 보람과 뜻깊은 성과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화합으로 새로운 희망 울진」을 향해 아낌없는 성원과 따뜻한 격려를 보내주

[2025년 송년사 - 울진군의회]울진군의회 김정희 의장 송년사

[뉴스스텝] 울진군의회 김정희 의장은 을사년 한 해를 마무리하며 2025년 송년사를 통해,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울진이 흔들림 없이 나아갈 수 있었던 것은 군민 여러분께서 서로를 믿고 한마음으로 힘을 보태어 주신 덕분”이라며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이어 다가오는 2026년 병오년 새해에는“울진 지역 곳곳에 새로운 활력과 도약의 기운이 가득하길 바란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다음은 울진군의회 김정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