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6월 달빛마켓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9 11:15:10
  • -
  • +
  • 인쇄
▲ 청양군, ‘6월 달빛마켓 행사’ 개최

[뉴스스텝] 청양군은 오는 21일 오후 4시부터 8시까지 청양읍 청춘거리 일원에서 ‘6월 달빛마켓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해 세 번째로 열리는 행사로, 약 20개의 부스가 참여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및 수공예 제품 판매, ▲스텐실 및 바다 유리 공예 체험, ▲야외 음악공연, ▲주민 참여 벼룩시장 등이 있다.

특히, 달빛마켓은 ‘지구를 지키는 한걸음’이라는 구호 아래 환경 보호 실천을 위한 다양한 노력이 접목되어 있다.

이번 행사 또한 ▲행사장 내 다회용기 사용, ▲폐현수막을 활용한 쓰레기 수거용 마대 사용, ▲장바구니 지참 시 이벤트 쿠폰 제공 등의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한다.

달빛마켓은 청양 사회경제 네트워크가 주관하며, 지역주민들과 함께 만들어 가는 사회적 경제 대표 벼룩시장(플리마켓)으로 자리 잡고 있다.

지난 4월과 5월에는 각각 청양시장과 정산시장에서 별자리 야시장과 함께 성공적으로 개최됐으며, 다가올 9월과 10월에도 계속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달빛마켓은 청양군 내 사회적 경제조직과 주민이 함께 만들어 가는 행사로, 지역자원을 활용한 주민 참여 사회적 경제의 장”이라며 “앞으로도 특색있는 프로그램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통해 지역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는 모범적인 마켓을 만들어 나가는 데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교육청, ‘인수레’ 통해 행정업무 ‘파격 지원’

[뉴스스텝]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최근 개정된 '초·중등교육법'에 따라 학교 현장에서 발생하는 학습지원 소프트웨어 도입 관련 행정업무를 덜어주기 위해, 교육청 자체 인공지능(AI) 교육 통합정보시스템인 '인수레'를 활용한 선제적 지원 체계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법 개정에 따른 학교 현장 혼란, ‘인수레’가 답하다지난해 '초·중등교육법' 제29조의 2가 신

남양주시, 주요 공공기관 방문… 시정 협력체계 강화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1월 26일과 27일 양일간 김상수 부시장이 관내 주요 공공기관을 순차적으로 방문해 기관장과 상견례를 갖고 시정 현안을 공유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시민 생활과 밀접한 방재, 치안, 경제, 선거, 전력 등 분야에서 실무 협력을 강화하고, 현장 중심의 행정을 실현하기 위한 협업 기반을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김 부시장은 26일 오전 남양주소방서를 찾아 산불 등 계절성 재난 대응체계

제주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 ‘신규 전입 직원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는 지난 1월 27일, 도의회 의사당 소회의실에서 2026년 상반기 정기인사로 전입한 직원 및 실무 역량 배양이 필요한 직원들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신규 전입 직원들이 의회 운영 시스템을 빠르게 이해하고, 전문적인 의정활동 지원을 위한 실무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의회 내부 전문가가 강사로 나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