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혁신도시 복합문화센터서 즐기는 가족 음악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7 11:00:28
  • -
  • +
  • 인쇄
3월 기타연주회 시작으로 매월 현악, 색소폰앙상블 등 다채로운 장르의 공연 선보일 예정
▲ 전주혁신도시 복합문화센터서 즐기는 가족 음악회

[뉴스스텝] 전주시는 오는 28일부터 11월 28일까지 전주혁신도시 복합문화센터에서 시민들을 위한 ‘문화가 있는 가족 음학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문화가 있는 가족 음악회’는 인근 주민들이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된 전주혁신도시 복합문화센터를 꾸준히 찾을 수 있도록 정기적인 공연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오는 28일 열리는 올해 첫 공연에는 정박트리오가 ‘기타, 전주를 만나다’를 주제로 공연에 나선다. 정박트리오는 클래식 기타로만 이루어진 팀으로, 기타라는 악기의 본연의 모습을 보여주며 기타로 다양한 음악을 표현한다. 이들은 클래식과 대중음악을 편곡하여 다양한 곡으로 봄의 선율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후 전주혁신도시 복합문화센터에서는 W색소폰앙상블의 ‘클래식과 함께하는 감성 충만 콘서트’(4월), 앙상블 봄의 ‘5월의 봄이 찾아온 어린이 클래식 콘서트’(5월), 예술단 바른의 ‘Screen Conert’(6월), 디네트의 ‘집시를 입은 클래식’(8월), 슬로우진의 ‘인디팝 여행’(9월), 무직회사의 ‘가을의 사랑 콘서트’(10월), 이니히의 ‘겨울이 온다’(11월) 등 다양한 음악 공연이 예정돼 있다.

공연 세부 일정 확인 및 참여 신청은 전주시립도서관 누리집에서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이에 앞서 전주혁신도시 복합문화센터는 지난해에는 ‘문화가 피어나는 공연’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다양한 장르의 음악 공연과 샌드아트, 버블공연 등 총 9회의 프로그램을 선보였으며, 총 879명의 시민이 참여해 공연을 즐겼다.

이강준 전주시 도서관본부장은 “새롭게 시작하는 봄에 풍성한 음악을 통해 가족과 함께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어린이와 청소년, 가족 모두를 위한 다채롭고 풍성한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혁신도시 복합문화센터는 음악 공연뿐 아니라 다양한 창작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복합문화센터 내 ‘모야’에서는 제로웨스트 설거지바 만들기(4월), 비즈악세사리 만들기(6월)가 운영되며, ‘청소년 창작기지’에서는 미싱공방, 파우치로 재봉틀 입문하기(4월), 미니어처, 책과 함께하는 다과상 만들기(6월)가 운영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취약 어르신 돌봄 강화” 대전 대덕구, 5개 수행기관 최종 선정

[뉴스스텝] 대전 대덕구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 수행기관 선정 심사위원회를 열고 2026년부터 사업을 운영할 기관을 확정했다.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일상생활이 어려운 취약 어르신에게 정기적인 안전 확인과 정서적 지원 등을 제공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이번 선정 절차는 지역을 5개 권역으로 나누어 지난 11월 12일부터 20일까지 수행기관을 모집한 뒤, 신청기관의 자격요건과 수행 능력을 종합 평

대구 중구, 2025 자원봉사대학·대학원 졸업식 개최… 62명 수료

[뉴스스텝] 대구 중구는 지난 27일 중구 자원봉사센터에서 ‘2025년도 중구자원봉사대학(14기)·대학원(7기) 졸업식’을 개최했다. 2025 자원봉사대학(원)은 지난 8월 28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총 13주 과정으로 진행됐으며, 자원봉사 의식 강화 등 기본 소양 교육과 심폐소생술·응급처치법 등 전문과정을 대학에서 운영했다. 대학원 과정에서는 ‘푸드테라피’를 주제로 한 심화 과정이 마련됐다. 올해는 대학

울산중구새마을회, 2025 새마을지도자 탄소중립 실천다짐대회 개최

[뉴스스텝] (사)울산중구새마을회(회장 정태식)가 11월 29일 오전 10시 중구 다목적구장에서 ‘2025 새마을지도자 탄소중립 실천다짐대회’를 개최했다.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박성민 국회의원, 시·구의원, 새마을지도자 등 6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사)울산중구새마을회는 새마을운동 활성화 및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한 유공자 36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이어서 참석자들은 기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