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혁신도시 복합문화센터서 즐기는 가족 음악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7 11:00:28
  • -
  • +
  • 인쇄
3월 기타연주회 시작으로 매월 현악, 색소폰앙상블 등 다채로운 장르의 공연 선보일 예정
▲ 전주혁신도시 복합문화센터서 즐기는 가족 음악회

[뉴스스텝] 전주시는 오는 28일부터 11월 28일까지 전주혁신도시 복합문화센터에서 시민들을 위한 ‘문화가 있는 가족 음학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문화가 있는 가족 음악회’는 인근 주민들이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된 전주혁신도시 복합문화센터를 꾸준히 찾을 수 있도록 정기적인 공연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오는 28일 열리는 올해 첫 공연에는 정박트리오가 ‘기타, 전주를 만나다’를 주제로 공연에 나선다. 정박트리오는 클래식 기타로만 이루어진 팀으로, 기타라는 악기의 본연의 모습을 보여주며 기타로 다양한 음악을 표현한다. 이들은 클래식과 대중음악을 편곡하여 다양한 곡으로 봄의 선율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후 전주혁신도시 복합문화센터에서는 W색소폰앙상블의 ‘클래식과 함께하는 감성 충만 콘서트’(4월), 앙상블 봄의 ‘5월의 봄이 찾아온 어린이 클래식 콘서트’(5월), 예술단 바른의 ‘Screen Conert’(6월), 디네트의 ‘집시를 입은 클래식’(8월), 슬로우진의 ‘인디팝 여행’(9월), 무직회사의 ‘가을의 사랑 콘서트’(10월), 이니히의 ‘겨울이 온다’(11월) 등 다양한 음악 공연이 예정돼 있다.

공연 세부 일정 확인 및 참여 신청은 전주시립도서관 누리집에서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이에 앞서 전주혁신도시 복합문화센터는 지난해에는 ‘문화가 피어나는 공연’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다양한 장르의 음악 공연과 샌드아트, 버블공연 등 총 9회의 프로그램을 선보였으며, 총 879명의 시민이 참여해 공연을 즐겼다.

이강준 전주시 도서관본부장은 “새롭게 시작하는 봄에 풍성한 음악을 통해 가족과 함께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어린이와 청소년, 가족 모두를 위한 다채롭고 풍성한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혁신도시 복합문화센터는 음악 공연뿐 아니라 다양한 창작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복합문화센터 내 ‘모야’에서는 제로웨스트 설거지바 만들기(4월), 비즈악세사리 만들기(6월)가 운영되며, ‘청소년 창작기지’에서는 미싱공방, 파우치로 재봉틀 입문하기(4월), 미니어처, 책과 함께하는 다과상 만들기(6월)가 운영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산군, 충남도 유일 '2025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수상

[뉴스스텝] 예산군은 지난 23일 한국자치발전연구원이 주최한 ‘2025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자치단체 부문 대상 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은 지방행정, 교육자치, 지방재정 등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 지방의회 의원, 공무원, 민간 관계자에게 수여되는 권위있는 상으로 충남도에서는 군이 유일하게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군은 그동안 침체된 예산상설

서산시, 국회 입법박람회 참가 '교육발전특구 우수사례 확산'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는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여의도 국회 중앙잔디광장에서 열린 국회 입법박람회에 참가해 서산 교육발전특구 운영 사례를 홍보했다고 밝혔다.이번 박람회는 ‘기후위기 극복, 지방소멸 대응, 민생경제 활성화’를 주제로 입법 및 정책 사례를 공유했으며, 다양한 정부 부처와 공공기관 등이 마련한 106개 부스가 운영됐다.서산시의 교육발전특구 운영 사례는 교육부가 운영하는 교육발전특구 홍

'경기도 여성폭력 실태조사' 연구결과 토론회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은 29일 오후 2시 경기도여성비전센터 1층 대강당에서 ‘경기도 여성폭력 피해 실태와 특성’을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이번 토론회는 재단이 2025년 중점과제로 수행하는 '경기도 여성폭력 실태조사' 연구의 하나로 조사결과를 공유하고 도내외 전문가 의견 수렴을 위해 마련됐다.연구는 경기도 여성들의 폭력피해 대응을 위한 기초자료를 축적하고 지속적인 정책대응 방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