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제8회 남목 벚꽃축제 오는 19일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5 11:10:17
  • -
  • +
  • 인쇄
▲ 남목벚꽃축제 리플렛

[뉴스스텝] 전국적인 산불 피해 확산으로 잠정 연기됐던 제8회 남목 벚꽃축제가 오는 4월 19일 오전 10시부터 남목3동 쇠평 어린이공원에서 열린다.

남목3동 벚꽃축제추진위원회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는 벚꽃길 걷기, 산불 이재민 돕기 자선경매, 초등학생 벚꽃 사생대회, 낭만 놀이마당(제기차기, 판 뒤집기 등 게임 9종), 행운권 추첨, 먹거리 장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그 밖에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벚꽃 보물찾기, 벚꽃 소망등 만들기, 벚꽃 젤 네일, 360도 포토존과 어린이들을 위한 에어슈트 대여존도 마련된다.

식전 행사인 벚꽃길 걷기(쇠평어린이공원~큰골 약수터 약1km) 진행 시간인 오후 1시 30분부터 30분 동안, 행렬의 안전을 위해 행사장 주변 모든 차량 이동이 전면 통제된다.

남목3동벚꽃축제추진위원회 위원장(김일수)은 “전국적 산불 피해로 발생한 이재민들과 마음을 나누는 의미로 자선경매 수익금 등을 기부하려고 한다. 가족과 이웃들이 함께 와서 봄 소풍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해군, 대한상의 선정 ‘기업하기 좋은 우수 지자체’

[뉴스스텝] 남해군이 ‘기업하기 좋은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며, 남해안권을 대표하는 투자 거점으로서의 경쟁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남해군은 지난 15일 대한상공회의소가 발표한 ‘기업환경 체감도 조사’ 결과에서 창업과 입지 2개 분야 모두 전국 TOP 10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전국 228개 기초지자체 소재 6,850개 기업을 대상으로 주관적 만족도를 측정한 결과로, 두 개 이상의 분야에서

사천시,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신청 접수 시작

[뉴스스텝] 사천시는 지역 내 일반음식점·휴게음식점·제과점을 대상으로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을 신청받아 운영할 예정이다.‘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은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2026년 3월 1일부터 시행되는 제도이다. 이에 따라 반려동물 출입이 가능한 음식점은 시설기준과 준수사항을 갖춰 영업을 개시해야 한다.‘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을 하려는 영업자는 ‘반려동물 동반 영업장’이라는 표시

무안군, 지방물가 안정관리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무안군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5년 지방물가 안정관리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특별교부세 2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선정으로 무안군은 2022년 이후 4년 연속 우수기관에 이름을 올렸다.이번 평가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방공공요금 관리 착한가격업소 활성화 지방물가 안정 노력 등 2024년 11월부터 2025년 10월까지의 지방물가 안정관리 추진 실적을 종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