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과 밤이 다른 그녀' 제대로 일냈다! TV-OTT 화제성 순위 3주 연속 상승!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4 11:10:50
  • -
  • +
  • 인쇄
▲ 사진 제공 : 삼화네트웍스, SLL

[뉴스스텝] ‘낮밤녀즈’ 이정은, 정은지, 최진혁이 제대로 일냈다.

매주 토, 일요일 방송되는 JTBC 토일드라마 ‘낮과 밤이 다른 그녀’(극본 박지하/ 연출 이형민, 최선민/ 제공 SLL/ 제작 삼화네트웍스)(이하 ‘낮밤녀’)가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순위부터 시청률, TV-OTT 화제성 순위까지 연달아 상승세를 기록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것.

그간 ‘낮밤녀’는 20대 취준생이 하루아침에 30년 훌쩍 늙어버린 탓에 낮에는 시니어 인턴 부캐로, 밤에는 공시생 본캐로 살아간다는 독특한 설정으로 시청자들을 매료시키고 있다.

특히 부캐와 본캐를 넘나들며 똑같은 연기톤으로 몰입감을 책임져온 이정은(임순 역)과 정은지(이미진 역), 그리고 두 사람과 진하게 얽힌 최진혁(계지웅 역)의 케미스트리가 매회 보는 이들의 배꼽을 움켜쥐게 만들었던 상황.

이에 힘입어 지난 15일(토) 첫 방송 이후 시청률도 가파른 상승세를 기록하며 배우들의 목표 시청률인 10%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 앞서 방송된 ‘낮밤녀’ 6회는 분당 최고 시청률 9.8%(닐슨코리아 수도권 유료가구 기준)를 기록하며 파죽지세로 새로운 기록을 쓰고 있다.

여기에 K-콘텐츠 경쟁력 분석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에서 발표한 6월 4주차 화제성 조사 결과에 따르면 ‘낮밤녀’는 전주 대비 53.2% 증가한 수치로 TV-OTT 드라마 부문 화제성 2위에 오르며 3주 연속 상승세를 거뒀다. 그중에서도 동영상 부문은 1위를 차지해 앞으로의 성장세 또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TV-OTT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에서 이미진 역의 정은지와 임순 역의 이정은이 나란히 1, 2위를 차지하며 본캐와 부캐의 찰떡 호흡을 자랑했다. 이렇듯 시청률은 물론 화제성 순위에서도 ‘낮밤녀’는 꾸준히 상향 선을 그리는 중이다(2024.07.02. 기준).

그런가 하면 6월 4주 차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TV(비영어) 부문에서 170만 시청수(누적 시청시간을 타이틀 러닝타임으로 나눈 값), 980만 시청 시간으로 4위를 기록, 총 20개국에서 TOP 10에 오르며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넷플릭스, 6월 24일~6월 30일 기준).

이처럼 ‘낮밤녀’는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미스터리, 로맨스, 휴먼드라마가 어우러진 통통 튀는 스토리, 그리고 유쾌한 연출로 전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무엇보다 지난 6회에서는 마약 배달부 여자친구의 손아귀에 잡힌 계지웅(최진혁 분)을 구하기 위한 이미진(정은지 분)의 전력질주로 또 한 번 파격적인 전개를 예고한 만큼 ‘낮밤녀’ 다음 이야기가 더욱 궁금해진다.

힐링 드라마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JTBC 토일드라마 ‘낮과 밤이 다른 그녀’는 오는 6일(토) 밤 10시30분에 7회가 방송된다. (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도, 경남마산로봇랜드 도약을 위한 현장점검 추진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3일 경남로봇랜드재단을 방문해 주요 사업과 현안을 청취하고 경남마산로봇랜드의 안정적 운영과 미래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경남 로봇산업의 핵심 거점인 로봇랜드의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로봇산업·관광·교육 기능이 융합된 복합 로봇문화공간으로 한 단계 더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경남도 이미화 산업국장을 비롯한 도 관계자는 △로봇랜드 테마파크 운영 현황 △주

사천시, 2027년도 국·도비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당초예산 1조원 시대를 맞이한 사천시가 지역 성장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2027년 국·도비 확보 전략 점검에 나섰다. 사천시는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7년도 국·도비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고, 2027년도 국·도비 중점 확보 대상 사업의 추진 상황을 점검하며 향후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2027년도 국·도비 예산 확보 목표액은 2026년 당초예산 대비 180억원(4.6%) 증액

전경선 전남도의원, 전남-광주 행정통합 관련 기자회견 예고

[뉴스스텝] 전라남도의회 전경선 의원(더불어민주당·목포5)은 오는 1월 14일 10시, 도의회 브리핑룸에서 전남-광주 행정통합과 관련한 기자회견을 열고 도민 여론과 현장의 우려를 토대로 한 공식 입장을 발표할 예정이다.전경선 의원은 지방소멸 위기 극복과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전남-광주 행정통합의 필요성과 대의에는 공감하면서도, 최근 언론과 지역사회에서 제기되고 있는 ‘흡수 통합’ 우려와 지역경제 공동화 가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