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대표 쇼핑몰'강원더몰'구독경제 서비스 본격 시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8-10 11:15:06
  • -
  • +
  • 인쇄
8.11일부터 정기배송 서비스 개시, 원더구독관 오픈기념 할인 기획전 등 실시
▲ 강원도청

[뉴스스텝] 강원도는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온라인 쇼핑몰 시장확대와 1인가구 증가세에 맞춰, 오는 8월 11일부터 강원더몰에서'구독경제(원더구독)'서비스로 시장 공략에 나선다.

이번 서비스는'강원더몰'에 입점되어 있는 기업에서 1차 선정된 42개사 90여개의 구독상품을 시작으로 그 규모를 늘려나갈 예정이다.

판매자는 김치, 계란, 참기름, 영양제 등의 소상공인 우수 제품의 정기배송 상품 판매를 통해 고정 고객과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고,

구매자는 지정된 날짜에 주기적으로 질 좋은 상품을 저렴하게 배달받아 필요한 제품을 매번 사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다.

아울러, 구독경제 서비스인 ‘원더구독관’오픈을 기념하여, 8월 11일부터 9월 8일까지'강원더몰 구독똑한 50% 할인 기획전'을 실시한다.

구독상품을 1회당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하며, 정기구독 상품을 구매한 회원을 대상으로 20,000원 할인쿠폰을 증정하는 ‘구독해줘서 20,000큼 고마워!’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8월 18일 목요일 오전 11시에는 강원더몰 자체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인 ‘원더라이브’를 통해 구독상품 특가할인 판매 라이브방송을 실시할 예정이다.

강원도는 지난 4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한 2022년 "소상공인 구독경제 지원 사업"지자체 공모에 선정, 국비 2억원을 지원받아 강원더몰에 구독경제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번 구독경제 서비스 개통으로 정기배송을 통한 고정매출 및 구독회원 확대, 마케팅 채널 다양화 등으로 강원더몰의 신성장동력으로써 입지를 다지겠다는 구상이다.

전길탁 도 경제진흥국장은 “구독경제는 소상공인에게 장기고객 확보를 통한 안정적인 수익을, 구독자에게 저비용·고효율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석이조 서비스로, 앞으로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확대를 위해 구독경제 서비스를 더욱 활성화 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 ‘대성황’

[뉴스스텝]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인 ‘피크타임 페스티벌’이 전국 청년들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충남도는 19일 천안시민체육공원 일원에서 ‘제3회 전국 청년 축제 2025 피크타임 페스티벌’을 개최해 청년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도와 천안시가 주최·주관하고, 충남·대전·충복·세종 등 전국 청년으로 구성한 청년 축제기획단이 기획한 이번 행사는 ‘꿈동산, 유스토피아’를 주제로 청년의 꿈과 도전

강서구의사회, 지역 학생 20명에 장학금 2천만 원 전달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의사회가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강서구의사회는 9월 19일 오후 7시 30분 이대서울병원 본관 이영주홀에서 ‘강서구의사회 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강서구 관내 중·고등학생 20명에게 총 2,00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이번 장학금은 강서구와 강서경찰서, 강서소방서 등 유관기관의 추천으로 선발된 학생들에게 지급됐으며, 학생 1인당 100만 원씩 전

전남도, 초대형 판옥선 무대로 되살아난 명량대첩 승리의 감동

[뉴스스텝]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위대한 승리를 기리는 2025 명량대첩축제가 19일 해남 우수영관광지와 진도 녹진관광지 일원에서 개막해 역사와 첨단을 결합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19일엔 울돌목 해역에선 해군·해경이 참여한 군함 해상퍼레이드가 울돌목 해역에서 펼쳐져 관람객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또한 해군 군악대·해경 취타대·연합풍물단, 수문장, 주민 21개 읍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