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후의 명곡’ 최정상 K팝 아티스트 총출동! 다채로운 스펙트럼 ‘눈길’...싸이, “모두 뛰어!” 명불허전 피날레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0 11:15:29
  • -
  • +
  • 인쇄
▲ 사진 제공 | 불후의 명곡

[뉴스스텝] KBS2 ‘불후의 명곡’이 APEC(아시아 태평양 경제 협력체) 정상회의의 국내 개최를 기념해 최정상 K팝 글로벌 스타들이 총출동하는 특별한 무대를 선보인다.

KBS2 ‘불후의 명곡’(연출 박형근 김형석 최승범)은 14년 가까이 동시간 시청률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명실상부 최고의 음악 예능 프로그램. 오는 21일(토) 방송되는 711회는 ‘2025 경주 APEC 특집’으로 펼쳐진다.

이번 특집은 오는 10월 경상북도 경주시에서 열리는 ‘APEC 2025 KOREA’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해 ‘불후의 명곡’이 명불허전 글로벌 K팝 스타들의 무대를 통해 K팝의 위상을 전 세계에 알릴 예정이다.

이에 ‘K팝 정상회의’라 불릴 만한 역대급 아티스트 라인업이 완성됐다. 싸이, god, 에이티즈, 이승윤, 송소희, 화사, 정동원(JD1), 키키, 조째즈 등 전 세대를 아우르는 대한민국 대표 뮤지션들이 총출동해 ‘APEC 2025 KOREA’의 성공적인 개최를 응원한다.

대체불가 월드 스타 싸이는 “KBS와 제가 준비한 큰 선물을 드리겠다. 모두 뛰어!”라며 특유의 폭발적인 에너지로 강렬한 피날레를 예고해 방송 전부터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린다.

특히, 싸이는 이날 무대를 위해 자신의 공연에 사용하는 워터캐논 장비를 활용해 관객들을 흠뻑 적시는 퍼포먼스를 펼친다.

그런가 하면 god가 국민 그룹다운 위엄을 담은 무대로 세대를 아우르는 감동을 선사하는 가운데, 루키에서 글로벌 아이돌로 돌아온 에이티즈는 강렬한 칼군무와 무대 장악력으로 글로벌 팬덤을 사로잡은 K팝의 위엄을 입증한다.

더불어 이승윤이 출격해 음악적 깊이와 감성을 담은 무대로 몰입감 높은 스토리텔링을 완성한다.

송소희는 현대적인 한국 전통 국악 무대로 경주 속 전통의 멋과 감동을 전하고, 화사는 독보적인 음색과 압도적인 퍼포먼스로 카리스마 넘치는 솔로 디바의 진수를 보여준다.

이와 함께 정동원(JD1)은 트로트와 발라드를 넘나드는 폭넓은 음악성으로 세대를 잇는 감동을 전하고, 키키는 신선한 콘셉트로 차세대 K팝 아이콘의 존재감을 뽐낼 전망이다. 조째즈는 강력한 음색과 감성으로 무대의 폭을 넓힐 예정이다.

이번 ‘2025 경주 APEC 특집’은 오직 ‘불후의 명곡’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초특급 라인업으로 K팝의 다채로운 스펙트럼을 총망라하는 향연을 펼칠 것이라 기대감이 치솟는다.

‘2025 경주 APEC 특집’은 오는 21일(토) 오후 6시 5분 KBS 2TV를 통해 방송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시 확산 빠른 재선충병에 방제사업 다각화 대응

[뉴스스텝] 안동시는 급속히 확산하고 있는 소나무재선충병의 확산을 억제하고 산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기존의 단목 제거 위주 방제에서 벗어나 방제 방식을 다각화해 대응하고 있다고 밝혔다.시는 지난해 11월부터 풍산읍과 남후면 일원 205ha를 대상으로 솎아베기 방식의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사업을 추진해 최근 완료했다. 솎아베기 방식은 감염목뿐만 아니라 인접한 건강목을 일부 함께 제거해 전파 가능성을 낮추는

당진시, 드문모심기 이앙기 부품 교체비 지원

[뉴스스텝] 당진시는 ‘2026년 드문모심기 이앙기 부품 교체 지원사업’ 신청자를 1월 12일부터 2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드문모심기 기술의 안정적인 정착과 보급 확대를 목적으로, 당진시에 주소를 둔 이앙기 보유 농업인과 농업법인, 작목반 등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자는 최대 250만 원까지 부품 교체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드문모심기는 모판당 파종량을 늘려 이앙 시 사용할 수 있는 모

용인특례시, 2026년 용인그린대학‧대학원 교육생 모집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오는 30일까지 올해 용인그린대학 제20기‧대학원 제11기 교육생 100명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올해는 원예과(30명)를 비롯해 다양한 작물재배 방법과 농업기초를 배우는 그린농업과(35명), 친환경‧도시농업을 배우는 생활농업과(35명) 등 총 100명을 모집한다.교육은 3월부터 11월까지 주 1회 4시간씩 27주 과정으로 이뤄진다.이론과 실습은 물론 텃밭 운영과 과제 학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