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동춘1동, 착한거리 선포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8 11:15:27
  • -
  • +
  • 인쇄
구(舊) 송도유원지 착한가게 34개소 … 지역주민 50여 명 참여
▲ 연수구 동춘1동, 착한거리 선포식 개최

[뉴스스텝] 연수구 동춘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5일 구(舊) 송도유원지에서 동춘1동 ‘착한가게’ 34개소 가입을 기념해 ‘동춘1동 착한거리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이재호 연수구청장, 조상범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김영수 동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착한가게’ 가입 34개 점포 대표 등 지역주민 50여 명이 참석했다.

‘착한거리’란 매월 3만원 이상 정기 기부하는 ‘착한가게’가 30개소 이상 형성된 일정 지역을 뜻하며 아트뮤직봉사회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착한가게 업무협약식, ‘착한거리’ 선포, 착한거리 안내판 제막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착한거리’ 안내판에는 동춘1동 착한가게의 가입 업체와 위치 등을 소개한 큐알코드를 삽입해, 방문하는 손님들에게 ‘기부를 통해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착한가게’에 대한 정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했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이번에 탄생하는 동춘1동 착한거리는 대표 관광지인 구(舊) 송도유원지에 조성돼 앞으로 연수구의 명소로 더욱 거듭나, 전국에서 찾아오는 명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조상범 회장은 “음료와 음식을 후원하여 먹고 즐길 수 있는 나눔 축제로 만들어 주셔서 감사를 드린다.”라며 “착한가게 점포 대표들께서 어려운 이웃을 돕는 정기 기부에 십시일반 동참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35회 진주마라톤대회’ 개최

[뉴스스텝] 전국의 마라토너 5000여 명이 참가한‘제35회 진주마라톤대회’가 21일 진양호 노을공원(남강댐 물 문화관) 일원에서 개최됐다.진주시육상연맹(회장 김광섭)이 주최하고 진주마라톤조직위원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경상남도·진주시·진주시체육회·진주경찰서·진주소방서·진주보건소가 후원했으며, 마라톤의 저변 확대와 아름다운 진주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댄스팀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무료 찻집과 먹거리

(재)영주문화관광재단, 2025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마을형) 성과전 개최

[뉴스스텝] (재)영주문화관광재단은 오는 12월 23일부터 2026년 1월 6일까지 148아트스퀘어 아트홀에서 ‘2025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마을형)’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2025년 한 해 동안 추진된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의 주요 성과를 종합적으로 정리 및 공유하는 자리로, 휴천2동을 기반으로 한 문화기획과 예술 활동이 어떻게 지역 현장에서 실행되고 확산됐는지를 시민과 함께 돌아보고자 마

버려진 공간에 새로운 삶을 담다… 청양군 농촌공간정비사업 한창

[뉴스스텝] 수십년간 방치돼 활용 가치를 잃었던 폐건물이 새 옷을 입고 돌아온다. 청양군 청양읍 읍내1리에 위치한 폐 미곡창고가 귀농·귀촌인과 청년층을 위한 주거시설로 재탄생하며, 지역에 새로운 정착의 가능성과 활력을 불어넣을 전망이다.청양군에 따르면 해당 부지는 유해시설 정비 우선순위 대상지로, 올해 보상과 철거를 모두 마쳤으며, 이로써 마을 내 장기간 방치돼 왔던 공간을 새롭게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