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군민 신뢰구축을 위한 군정홍보 강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2-24 11:15:34
  • -
  • +
  • 인쇄
▲ 영월군청 전경

[뉴스스텝] 영월군은 군정시책 추진방향 및 ‘살기좋은 영월, 미래를 준비하는 도시’로 이미지 정립을 위한 군정홍보 강화에 나선다.

우선, 강원남부 생활거점, 관광거점, 및 수도권 야외정원, 청년 정착, 행복한 노후, 삶이 즐거운 행복도시 등 민선8기 공약사항을 도시이미지 브랜딩으로 대상을 압축하여 역점 홍보한다.

미래 100년의 변화가 시작되고 준비하는 살기 좋은 도시 이미지 구축을 위해 영상, 라디오 등 대중적이고 다양한 매체를 통한 단기·중기·장기적인 광범위한 정책 홍보에 힘쓴다.

SNS채널(페이스북, 카카오채널 등) 운영을 강화하여 재난·안전·보건 등 군정 공지 채널로 활용하여 군민에게 유익한 채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콘텐츠 강화 및 채널관리에 힘쓸 계획이다.

아울러, 군정 유튜브 채널을 통해 군정 주요 정책·시책 및 행사 등 군정뉴스를 제작하여 송출하고 관광·먹거리·귀농·귀촌·문화 등 직접 생산 콘텐츠를 강화하고 노인복지 정책알리미(TV)를 활용하여 해당 콘텐츠들이 확대 재생산되도록 할 방침이다.

영월군 관계자는 “민선 8기의 첫해 군정시책 추진방향 등을 정립하여 군민들에게 올바르게 홍보하여 살기좋은 도시, 미래를 준비하는 도시로 브랜딩하여 추진하는 정책의 신뢰가 구축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민·관 협력 강화

[뉴스스텝] 구미시는 지난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구미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고 지역 복지정책의 추진 방향과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회의에는 대표협의체 위원 25명이 참석해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주요 현안을 심의했다.이번 회의는 △신규 및 재위촉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2년간 협의체를 이끌어갈 민간위원장 선출 △복지분야 주요성과 및 향후 추진계획 보고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2026년 연

광주광역시민·농민 1000여명, 농업인의날 한마당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는 ‘농업인의 날’(11월11일)을 맞아 9일 시청 야외음악당에서 농업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제30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농업에서 미래를! 농민에게 희망을!’을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광주시가 주최하고 농업인단체연합회가 주관했다. 강기정 시장을 비롯해 농업인·시민 1000여 명이 참석해 화합의 장을 이뤘다.행사는 풍물놀이·난타 공연과 농업 유공자 표창 수여, 농업인

울진군 ‘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 성황리 폐막

[뉴스스텝] 동해안의 어업전진기지 울진군 죽변항이 수산물과 공동체 그리고 문화가 어우러진 특별한 축제로 환하게 빛났다. 지난 11월 7일부터 3일간 열린‘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현장에는 약 6만 명의 방문객이 몰려들며 항구 전체가 유례없는 활기로 가득 찼다. 올해 축제는‘가자, 죽변항! 먹자, 수산물!’이라는 슬로건 아래 신선한 제철 수산물이 현장에서 즉석으로 경매로 거래되고, 맨손 활어잡기·물회 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