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1분기 통합방위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28 11:15:37
  • -
  • +
  • 인쇄
▲ 인제군청

[뉴스스텝] 인제군은 2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지역 통합방위태세 확립을 위한 2023년 1분기 통합방위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인제군 통합방위협의회 의장인 최상기 인제군수를 비롯하여 민·군·관·경·소방으로 구성된 협의회 위원,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하여 지역 안보에 대해 논의했다.

협의회는 2023년 통합방위 주요 업무 보고, 통합방위안건 심의, 현안 사항 토의 순으로 진행됐으며,‘예비군육성지원사업 정산 및 계획, 통합방위 조례 및 예규 일부개정, 2023년 민방위 실시계획 등’총 4건의 심의안건을 상정·의결했다.

회의에 참석한 위원들은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통합방위 태세의 확립은 유기적이고 긴밀한 협조체제 구축에 있음을 강조했으며, 각종 안보 사태에 대비한 훈련 및 교육 등에 적극 협조하기로 뜻을 모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 2026년 중소기업 육성시책 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12일 오후 2시 제주경제통상진흥원 대회의실에서 도내 중소기업인 150여 명을 대상으로 ‘2026년 중소기업 육성시책 합동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지역중소기업 육성 및 혁신촉진 등에 관한 법률'에 근거해 수립된 올해 육성 계획을 현장에 알리고, 제주도와 유관기관이 협력해 도내 중소기업의 경영 안정과 혁신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전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설 명절 맞아 밀알드림센터 위문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김선광(중구2, 국민의힘)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은 설 명절을 맞아, 5일 관내 장애인복지시설인 밀알선교단 및 밀알드림센터(중구 안영동)를 방문하여 위문품을 전달했다.이날 김 위원장은 직업재활시설 이용자들의 근무 환경과 작업 과정 전반을 세심히 살피며 따뜻한 격려의 마음을 전했으며, 장애인 직업훈련 및 직업재활 프로그램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이용자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근로 활동과 직업

경기도의회 윤재영 의원, “플랫폼시티·반도체클러스터... 행정이 안일하면 공실과 불신만 남는다”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윤재영 의원(국민의힘, 용인10)은 2월 5일 제388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 도정질의에서 용인 플랫폼시티와 반도체클러스터 사업을 둘러싼 구조적 리스크를 강하게 질타하며, 경기도의 안일한 행정 태도를 정면으로 비판했다.윤 의원은 먼저 플랫폼시티 상업용지 개발과 관련해 “상가 공실은 더 이상 예외적인 실패 사례가 아니라, 이미 ‘상수’가 된 시장 현실”이라며 “과거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