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집하장 주변 정리하면서 쓰레기 문제의식 끌어올려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28 11:15:33
  • -
  • +
  • 인쇄
청소 현장 체험 운영…오후 6시부터 2시간 집하장 주변 정리
▲ 춘천시청 전경

[뉴스스텝] 춘천시가 청소 현장 체험 신청 홍보에 나서고 있다.

청소 현장 체험은 생활 쓰레기 배출 현장에 주민이 직접 참여해 올바른 쓰레기 배출 방법을 배우고 쓰레기 문제의식을 제고하는 사업이다.

체험 시간은 평일 오후 6시부터 밤 9시 중 희망 시간(2~3시간)이다.

춘천시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자원순환 관리사와 집하장 주변을 정리하면 된다.

참여자에게는 자원봉사 시간 인정과 관련 기념품을 제공한다.

신청은 춘천시청 자원순환과를 방문하거나 팩스, 전자우편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올바른 쓰레기 배출 방법을 배우고 쓰레기 문제 의식을 끌어올리는 청소 현장 체험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에 따르면 2018년부터 2022년까지 청소 현장 체험 참가자는 613명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남시, 내년 38억원 투입해 장애인 252명에 공공일자리 제공

[뉴스스텝] 성남시는 내년도 장애인 공공일자리 사업에 38억원을 투입해 252명에게 관공서, 복지시설, 비영리민간단체 등에서 일할 기회를 제공한다.시는 오는 11월 12일부터 19일까지 △일반형 전일제 72명 △일반형 시간제 31명 △복지 일자리 149명 등 3개 유형에서 사업 참여 희망자를 모집한다일반형 전일제는 내년 1월~12월 주 40시간 근무에 월급 215만6880원을, 시간제는 주 20시간 근무에

원주시 대표단, 국제자매도시 '중국 허페이시' 방문

[뉴스스텝] 원주시는 오는 8일부터 11일까지 중국 허페이시에 대표단을 파견해 국제자매도시 간 문화예술 교류 행사를 진행하고, ‘2025 허페이 국제마라톤대회’에도 참가한다.강지원 행정국장을 단장으로 한 원주시 대표단은 문화예술 교류팀과 마라톤 대표팀으로 구성됐다.문화예술 교류팀은 박태봉 문화교육국장과 채수남 (사)한국예총 원주지회장을 비롯한 원주예총 회원 등으로 이뤄졌으며, 허페이시 문련 소속 문화예술인들과

당진시, 염소 사육 농가 대상 기술 전문교육 실시

[뉴스스텝]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농업기술센터 및 부여군 염소경매장에서 관내 염소 사육 농가 40명을 대상으로 품목별 맞춤교육으로 염소 사육 기술 전문교육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최근 몇 년간 염소 사육 농가 수 증가와 염소 고기의 건강식 수요 증가로 매년 염소 산업이 성장함에 따라, 센터는 염소 고기의 품질 경쟁력 확보와 생산비 절감을 위해 맞춤형 교육에 나섰다.이번에 실시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