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보건소, AI-IOT기반 어르신건강관리사업 우수사례 발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19 11:15:49
  • -
  • +
  • 인쇄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우수기관 선정 및 사례발표 진행
▲ 철원군 보건소, AI-IOT기반 어르신건강관리사업 우수사례 발표

[뉴스스텝] 철원군보건소가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19일 철원군에 따르면 철원군보건소는 지난 13일 한국보건복지인재원에서 주관하는‘제1기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실무자 과정’에 지자체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사업 운영사례 발표를 진행했다.

전국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실무 담당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보건정책과 안윤지 주무관은 우수사례를 설명하고 사업 노하우를 공유했으며, 질의응답을 실시했다.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은 스스로 건강관리를 하고자 하는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건강디바이스 4종(손목 활동량계, 블루투스 혈압계, 혈당계, 체중계)과 모바일 앱을 활용하여 사업 추진인력이 비대면으로 건강관리를 도와주는 사업이다.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철원군은 특화 사업으로 AI스피커(다솜이) 건강지킴마을 선정 및 관리 등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새로운 방식의 사례를 선보였다. 아울러, 2021년 사업 공모에 선정된 후 현재 총 816명의 어르신을 발굴 및 등록했으며 서비스 진행 6개월 후 실시된 만족도 조사에서 평균 95%의 점수를 받으며 대상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춘재 보건소장은 “우수 보건기관으로 선정되어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맞춤형 건강사업을 기획하여 어르신들 스스로 만성질환을 관리하고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주군 조원호 명인농장 대표, ‘경북 농업명장’ 선정

[뉴스스텝] 성주군이 11일 ‘경상북도 농업인의 날’기념행사에서 대가면 흥산리 조원호 명인농장 대표가 ‘참외 분야’‘경북 농업명장’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경북 농업명장은 농업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과 노하우를 발휘하며 지역 농업 발전에 기여한 농업인을 대상으로 매년 선정되는 명예로운 타이틀로, 조원호 씨는 그동안의 성실한 농업 경영과 혁신적인 기술 도입으로 이 상을 수상하게 됐다. 조원호 명장은

통영시의회, 지역축제 발전을 위한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통영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통영시 지역축제 발전방안 연구회'(회장 박상준 의원)는 11월 10일 의회 특별위원회실에서 지역축제 발전을 위한 실무부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통영시 지역축제 발전방안 연구회'회장인 박상준 의원과 간사인 조필규 의원, 김미옥 의원, 신철기 의원, 노성진 의원과 문화예술과 및 통영문화재단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간담회에서는 제64

제천시의회, 울릉도 국내연수 실시

[뉴스스텝] 제천시의회는 11일부터 12일까지 울릉도 일원에서 국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제천시와 울릉군이 지역을 넘어 하나로 이어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연수단은 11일 울릉도독도해양연구기지를 찾아 해양생태계 변화와 해양자원 관리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기후변화 대응 및 해양주권 강화를 위한 연구활동의 중요성을 확인했다. 이후 울릉군의회를 방문한 연수단은 교류 간담회를 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