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귀농귀촌 동네작가 14명 위촉장 수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09 11:15:27
  • -
  • +
  • 인쇄
▲ 홍천군, 귀농귀촌 동네작가 14명 위촉장 수여

[뉴스스텝] 홍천군농업기술센터는 3월 8일 귀농귀촌 동네작가 14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지역기반 정보콘텐츠 제공을 통한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의 궁금증을 풀어줄 귀농귀촌 동네작가는 농촌생활 및 영농현장, 귀농귀촌 이야기, 마을소개, 지역문화, 관광지 등의 지역기반 컨텐츠를 발굴하여 귀농귀촌 종합센터 동네작가 코너, 개인 SNS에 게시하는 귀농귀촌 SNS 서포터즈이며 3월에서 12월까지 활동할 계획이다.

홍천군 귀농귀촌 동네작가는 지난 2021년부터 10개 읍‧면별 1명씩 동네작가를 모집해 지역의 특색있는 장소, 행사, 인물 등 정보를 제공하면서 홍천군으로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사람뿐만 아니라 관광객 및 지역주민들에게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해는 3월부터 12월까지 12명의 귀농귀촌 동네작가가 활동하며 300건의 컨텐츠를 생성했고,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지역정보를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었으며 안정적인 지역정착에 기여했다.

문명선 홍천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귀농귀촌 동네작가 활동이 지역의 숨은 소식들을 잘 전달해 홍천의 다양한 매력을 널리 알리고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홍천군은 2016년 ‘전원도시 홍천 귀농귀촌 특구’로 지정되어 지난해까지 매년 꾸준히 2500명 안팎의 인구가 정착했으며 귀농귀촌 활성화를 위해 전원도시 정주 기반을 정비하고 귀농귀촌 체험 교육 등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 2026년 일반·장애인 스포츠강좌이용권 신청 접수 시작

[뉴스스텝] 아산시는 오는 11월 10일부터 11월 28일까지 ‘2026년 일반·장애인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경제적 여건으로 체육활동 참여가 어려운 저소득층 아동·청소년과 장애인을 대상으로 스포츠 강좌 수강료를 지원함으로써, 평등한 스포츠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건강 증진과 사회통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일반 스포츠강좌이

도봉구, 제1회 도봉창업포럼 개최…성공 사례‧투자전략 한자리 공유

[뉴스스텝] 서울 도봉구가 지난 10월 29일 도봉구 창동 아우르네 대강당에서 ‘제1회 도봉창업포럼’(NCI 민·관·학 창업포럼)을 개최했다이번 포럼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 도봉구가 공동 주최하고, 광운대학교 NCI 창업 패키지사업단과 도봉구 청년창업센터가 주관했다.포럼 주제는 ‘창업예보: 시대를 읽고 미래를 창업하다’로, 급변하는 기술 환경 속에서 창업자들에게 필요한 통찰력과 생존 전략을 탐색해보

중랑구, 장애인 예술전·영화제 개최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사회 통합에 앞장

[뉴스스텝] 중랑구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예술과 문화를 통해 소통하고 공감하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제3회 장애인 예술전'과 '제7회 중랑장애인인권영화제'를 연달아 개최했다. 이번 두 행사는 장애인 인권 증진과 지역사회 통합에 대한 구의 의지를 강조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먼저 중랑장애인자립생활센터와 함께 11월 4일부터 8일까지 5일간 중랑아트센터 제1전시실에서 ‘제3회 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