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글로비스, 홍천군 두촌면 자은2리와 1사1촌 교류활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7 11:15:26
  • -
  • +
  • 인쇄
현대글로비스와 자은2리 1사1촌 교류활동
▲ 현대글로비스, 홍천군 두촌면 자은2리와 1사1촌 교류활동

[뉴스스텝] 현대글로비스가 홍천군 두촌면 자은2리를 찾아 ‘1사1촌 교류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현대글로비스 임직원 150여명은 7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3차례에 나눠 ‘1차1촌’ 결연을 맺은 자은2리를 찾아 주민들이 경작한 옥수수를 수확하고 포장하는 등 부족한 농가의 일손을 적극 도왔다.

또한 함께 수확하고 포장한 옥수수 중 2,000여박스를 구매해 전 임직원 가정으로 발송하여 농가 소득증대 및 농촌 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주었다.

이와 함께 자은2리 마을은 현대글로비스 임직원에게 두촌면 찰옥수수 효능 및 옥수수를 이용한 요리법과 다가오는 7월 28일 홍천 찰옥수수 축제를 홍보하며 마을주민과 임직원간에 1사1촌 교류 활동의 의미를 전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자은2리장은 “매년 도시와 농촌이 상생하며 도와갈 수 있도록 교류행사를 추진해 주어 정말 고맙고 앞으로도 꾸준히 행사가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현대글로비스는 지난 2007년부터 자은2리와 1사1촌 협약으로 인연을 맺고 17년째 꾸준히 교류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산청 윤종희씨 가족, 경남도의회 의장상, 경남도 가족봉사단 활동가대회서 수상

[뉴스스텝] 산청군가족센터는 모두가족봉사단의 윤종희씨 가족이 지난 1일 창녕에서 열린 ‘제14회 경남도 가족봉사단 활동가대회’에서 우수 가족-일반가족 부문에 선정돼 경남도의회 의장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윤종희씨 가족은 지난 2020년부터 지역 내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가정 방문 봉사, 정서적 교류, 생활 지원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특히 가족이 봉사활동에 함께 참여하며 세대를 아우르는 나눔의

안산시, 이주배경 청소년 진로활동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안산시는 지난달 31일 이주배경 청소년의 진로활동 활성화를 위한 공모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안산상공회의소와 안산시글로벌청소년센터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안산시글로벌청소년센터가 준비하고 있는 이번 공모사업은 삼성꿈장학재단이 주관하는 ‘배움터 교육지원분야 – 이주배경 아동·청소년 잇다 프로젝트’라는 장학사업 으로 올해 처음 시행되는 공모사업이다.두 기관은 업무협약 내용으로 안산시 이주배

김해시 소상공인·사회적경제 어울림 한마당 개최

[뉴스스텝] 김해시는 지난 1일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김해점 야외주차장에서 2025 소상공인·사회적경제 어울림 한마당 행사가 마련됐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소상공인의 날(11.5.)을 기념해 김해시소상공인연합회와 김해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주최·주관으로 열렸다. 관내 20개 소상공인과 21개 사회적경제기업이 판매·체험·홍보부스를 운영해 시민과 함께 즐기고 참여하는 상생 행사를 진행했다. 오전 기념식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