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꿈과희망을키우는사람들, 인천서구청년회 일대일 아동 결연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9 11:10:13
  • -
  • +
  • 인쇄
▲ (사)꿈과희망을키우는사람들, 인천서구청년회 일대일 아동 결연 지원

[뉴스스텝] (사)꿈과희망을키우는사람들, 인천서구청년회가 신현원창동 저소득아동을 대상으로 일대일 아동 결연 지원에 나섰다.

이번 결연은 신현원창동 관내 저소득층 아동 2명을 두 단체에서 각각 1명씩 일대일 아동결연 대상으로 지정하여 1년동안 매달 1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장석재 (사)꿈과희망을키우는사람들 인천지회장은 “소외계층 아동들이 경제적 걱정 없이 꿈을 이룰 수 있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자 한다”라고 전했으며, 정석진 인천서구청년회장은 “우리 주위에 소외되고 어려운 아동·청소년들이 꿈을 향해 가는 길에 함께하겠다”고 전했다.

김재규 신현원창동장은 “관내 아동을 위해 애써주신 꿈과희망을키우는사람들 인천지회와 인천서구청년회에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
아동·청소년들이 포기하지 않고 꿈과 희망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역의 관심과 응원을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인천서구청년회는 ‘사랑, 나눔, 봉사’를 모티브로 매년 독거노인 집수리사업 등 복지사각에 놓여있는 소외된 이웃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사)꿈과희망을키우는사람들은 ‘희망으로 꿈꾸는 미래’의 비전을 바탕으로 어려운 형편에 있는 청소년 가정에 장학금 및 생필품 지원 등 꾸준히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봉사단체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파주시, 자활참여주민 '서로에게 쉼이 된 따뜻한 가을 나들이' 운영

[뉴스스텝] 파주시는 파주지역자활센터가 지난 26일 ‘징검다리 두손모아 사업단’참여 주민 40여 명과 함께 운정동 일원에서 공동체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자활사업단은 저소득층의 자활을 지원하기 위해 일자리 제공, 직업훈련, 창업 지원 등을 통해 자립 기반을 조성하는 공동체형 사업단이다. 이번 활동은 바쁜 자활근로 일정에서 잠시 벗어나 참여 주민들이 서로에게 작은 위로와 쉼을 건네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진행됐

시흥시 은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은인가게 찾기 캠페인'으로 복지 사각지대 발굴 나서

[뉴스스텝] 시흥시 은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1월 24일 은계지구 상가 일대에서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주민 참여형 후원 활동을 장려하는 ‘은인가게 찾기 캠페인’을 진행했다.행사 당일 협의체 위원들은 은계지구 내 음식점과 카페 등 상가를 직접 방문해 어려운 이웃 발견 시 제보 방법을 안내하고 홍보 전단을 배부하는 한편, 복지사업 후원 참여를 적극적으로 홍보했다.캠페인 결과 일부 상가는 정기

군포시 산본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김치 전달'

[뉴스스텝] 군포시 산본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1월 25일, 관내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45가구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김장철을 맞아 어려운 이웃과 따뜻한 정을 나누며 훈훈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자리였다.산본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손연섭 위원장은 “작은 나눔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이 맛있게 드시고 건강과 따뜻함 속에서 연말을 보내시길 바란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이웃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