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여름 해수욕장 운영 상황 점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4 11:15:49
  • -
  • +
  • 인쇄
20일 폐장일까지 해수욕장 운영 상황 및 피서객 이용 시설 수시 점검
▲ 양양군, 여름 해수욕장 운영 상황 점검

[뉴스스텝] 양양군이 여름 성수기를 맞아, 낙산 해수욕장 등 관내 21개 해수욕장의 운영 상황점검에 나섰다.

이번 점검은 여름 휴가철 양양군을 찾는 방문객이 많아짐에 따라, 피서지에서 주민과 관광객의 안전을 지키고 불법행위를 근절하기 위한 것이다.

군은 샤워장, 화장실 등 피서객 이용 시설과 수상안전요원의 준수사항 및 안전수칙 이행여부를 점검하고, 해수욕장 자릿세 징수와 사용료 바가지 요금 등 불법행위 근절을 위한 단속에도 나선다.

또한 이와 함께, 해수욕장 주변 식품접객업소의 영업자 준수사항 이행, 시설기준 적합여부, 스피커 소음 등에 대해 지속적으로 점검 예정이다.

해수욕장 운영상황 점검은 해수욕장 폐장일인 8월 20일까지 지속 실시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안전하고 쾌적한 해수욕장 환경을 유지하여 양양군이 다시 찾고 싶은 피서지로서 각광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도, 포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해오름대교”개통!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31일 포항시 남구 송도동에서 북구 항구동을 잇는 해상교량(해오름대교) 건설사업인‘효자~상원 간 도로건설공사’개통식을 개최했다. 이철우 도지사, 김정재․이상휘 국회의원, 경북도의회 지역 도의원과 주민 등 300여 명이 행사에 참석했다.효자~상원간 도로는 연장 1.36km 구간에 교량(사장교) 395m, 접속도로 965m 등 총사업비 748억원을 투입하여, 지난 2021년 6월 28일

경상북도 농어민수당, 올해도 꼭 챙기세요!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농어업과 농어촌의 공익적 가치를 유지·증진하는 농어민지원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2026년 경상북도 농어민 수당’신청을 오는 2월 1일부터 접수한다. 신청방법은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 신청과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 두 가지 방식으로 병행해 추진된다. 모바일 신청은 2월 1일부터 3월 13일까지 가능하며, 경상북도 공공 마이데이터 플랫폼 ‘모이소’앱을 설치한 뒤 간단한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추가모집

[뉴스스텝] 안동시는 아동의 권리를 보장하고 아동친화적인 정책 수립을 위해 운영 중인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의 위원을 2월 2일부터 추가로 모집한다.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이 복지 정책 수립 과정에 직접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고, 개선사항을 제안하며, 아동친화도시 조성과 관련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는 아동 대표 참여기구다. 제1기 아동참여위원회는 총 20명의 아동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2025년 9월부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