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하반기 평생학습관 학습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31 11:15:25
  • -
  • +
  • 인쇄
7월 31일부터 8월 4일까지 접수, 주․야간 36개 과정 수강생 모집
▲ 양양군, 하반기 평생학습관 학습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양양군이 주민들에게 건전한 여가 생활과 문화 충족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하반기 평생학습관 학습프로그램’ 수강생을 31일부터 내달 4일까지 5일간 모집한다.

학습프로그램은 모두 36개 과정(주간 24개, 야간 12개)으로 모집정원은 499명이다.

학습프로그램은 8월 21일부터 12월 1일까지 과정별 주 1~2회 진행되며, 교양, 건강, 언어, 기능 4개 분야에서, 드로잉, 문인화, 서예, 바둑, 회화(영어, 중국어,일어), 라인댄스, 커피핸드드립, 한지공예, 홈패션, 통기타, 정리수납전문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금융재테크, 유튜브 채널만들기, 호흡과 명상 등 상반기 보다 11개 과목이 더 늘어났다.

상반기에는 학습프로그램을 통해 자격증 취득을 하는 등 프로그램 수강에 대한 보람과 자부심을 느끼는 수강생이 많았으며, 프로그램 관련 문의도 점점 더 늘어나고 있다.

신청 자격은 양양군에 주소나 사업장을 둔 주민이나, 양양군 소재 사업주 또는 근로자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1인당 최대 2과목까지 신청 가능하다.

수강 신청은 양양군 평생학습관과 읍․면사무소에 방문·신청하거나 양양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는 과정별 2~3만원이며, 기초생활수급자, 등록장애인, 결혼이민자, 국가유공자 가족, 병역명문가등록자, 한부모가족, 다자녀가족은 1인 1강좌에 한해 수강료를 면제받을 수 있다.

정원이 초과된 과목은 8월 7일 전산추첨을 하고, 미달과목은 선착순 추가접수를 통해 교육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특히, 군은 학습프로그램 운영 기간에 수강생들의 편의를 위해 시간대별 셔틀버스를 운행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교육을 알차게 준비한 만큼, 주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평생학습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시, 시설원예농가 대상 외국인 계절근로자 배치 완료

[뉴스스텝] 안동시는 10월 31일 시설원예농가를 대상으로 외국인 계절근로자 30명의 배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입국한 계절근로자들은 주로 딸기, 애호박 등 시설원예작물의 수확 및 관리 작업에 투입될 예정이며, 수확기를 맞은 시설원예농가의 인력 부족 해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근로자들이 한국의 추운 겨울철에도 안정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과 관리를 강화하고, 고용 농가를 방문

구로구, 2025년 하반기 '입주자대표회의 운영·윤리 교육' 4일 실시

[뉴스스텝] 구로구가 구로구민회관 대강당에서 오는 4일 오후 2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입주자대표회의 운영 및 윤리 교육’을 실시한다.구는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들이 공동주택 운영에 필요한 윤리 의식과 실무역량을 높이고, 올바른 운영 절차를 정착시켜 투명한 공동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교육은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과 입주자 등 3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미래주거문화연구소 수석연구원이

성북구, 청소년 재능축제 ‘까르페디엠’ 성황리에 개최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가 지난 10월 25일 성북구청 바람마당과 잔디마당에서 ‘2025년 성북 청소년 축제 까르페디엠’을 개최했다.이 행사는 2017년부터 시작돼 청소년들이 그간 쌓아온 끼와 재능을 선보이는 자리로, 청소년 동아리가 직접 공연 무대와 부스 운영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올해는 성북구 관내 9개 학교에서 무대 공연 16개 팀과 부스 운영 3개 동아리가 참여했다.청소년 동아리 공연으로는 전통국악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