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발달장애인 주간활동, 청소년 방과 후 활동서비스 제공기관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6 11:10:24
  • -
  • +
  • 인쇄
▲ 홍천군청 전경

[뉴스스텝] 홍천군은 9월 4일부터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 및 청소년 발달장애인 방과 후 활동서비스 제공기관을 모집한다.

제공기관 신청자격은 '2023년 발달장애인 활동서비스 사업안내‘에 따른 시설 및 인력기준을 갖추고 발달장애인 대상 서비스 제공 능력 및 경험이 있는 공공 비영리 민간기관(법인, 단체 등 포함)이다.

국가 또는 지자체에 법인, 단체, 기관으로 허가 등록 신고 등을 마친 경우에 한정해 신청 가능하다. 기관 선정은 지정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결정하며 지정기간은 지정일로부터 3년이다.

현재 홍천군의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 제공기관은 홍천읍 소재에 1개소 지정 운영 중이고, 관내 발달장애인 수 증가와 이용자의 접근성을 고려하여 제공기관을 추가 지정 모집하며, 청소년 발달장애인 방과 후 활동서비스 제공기관은 청소년의 방과 후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이번에 신규 지정 모집한다.

군 관계자는 "관내 발달장애인의 사회성 증진과 가족의 돌봄 부담을 경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홍천군 홈페이지(고시·공고)에 게시되어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행복나눔과장애인복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 및 청소년 발달장애인 방과 후 활동서비스 사업은 '장애인 복지법' 상 등록된 지적 및 자폐성 장애인을 대상으로 지역사회에서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바우처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 및 청소년 발달장애인 방과 후 활동서비스 이용을 희망할 경우 주민등록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가구의 소득수준과 무관하게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의 매력을 세계로...연해주서 경북 홍보 한국어 교재발간

[뉴스스텝] 경상북도연해주통상사무소는 경상북도의 역사·문화·산업을 소개하고, 경북 중소기업의 우수 제품을 알리기 위한 한국어 교육용 교재 800부를 발간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재는 러 시아 및 연해주 지역에서 한국어를 배우는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단순한 언어 교육을 넘어 경상북도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경북의 역사와 문화 및 중소기업 제품 등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교재에

파주시, 2026년 '정신건강 심리상담 바우처사업' 서비스 제공기관 모집

[뉴스스텝] 파주시는 시민의 정신질환 예방과 마음건강 안전망 강화를 위해 ‘정신건강 심리상담 바우처사업’의 서비스 제공기관을 모집한다.‘정신건강 심리상담 바우처사업’은 2024년부터 시행 중인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의 명칭을 변경해 운영하는 사업으로, 우울·불안 등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시민에게 120일간 총 8회의 대화 기반 전문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서비스 제공기관으로 지정되기 위해

양구군, 군 장병 효도 택배 보내기 지원사업 추진

[뉴스스텝] 양구군이 관내 주둔 부대의 군 장병을 대상으로 설맞이 효도 택배 보내기 지원사업을 추진한다.효도 택배 보내기 지원사업은 군 장병이 고향으로 양구군 농특산물을 구매해 발송하는 경우 택배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군 장병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양구 농·특산물을 전국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매년 명절을 앞두고 추진되는 사업이다.설 선물로 보낼 수 있는 상품과 가격은 펀치볼삶은시래기(200g*10개입)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