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문화재단, 12~13일 공연예술축제 NPAF(남동공연예술페스타)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8 11:15:37
  • -
  • +
  • 인쇄
▲ 공연예술축제 NPAF(남동공연예술페스타)

[뉴스스텝] 인천시 남동구 남동문화재단은 오는 12 부터 13일 이틀간 정오부터 오후 9시까지 남동소래아트홀 일대에서 피크닉형 공연예술축제 ‘2024 NPAF(남동공연예술페스타’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NPAF(엔파프)는 공연장 일대를 N(니즈존), P(플레이존), A(아트존), F(푸드존)로 구성해 공연예술단체와 아티스트의 창작활동을 키우는 장을 마련한다.

구민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부대행사를 통해 공연예술을 가까이서 즐길 수 있도록 피크닉형 공연예술축제로 운영되는 점이 특징이다.

재단은 대관 형태의 단순 지원에서 벗어나 지역 예술단체들이 구민들과의 직접적인 만남을 통해 자생할 힘을 키울 수 있도록 행사를 기획했다.

심사를 통해 뽑힌 총 12개의 예술단체와 미디어 파사드 공연을 진행하며, 공연 외에도 단체가 직접 구민을 대상으로 예술을 가르치는 원데이클래스, OTT와의 연계를 통한 온라인 스트리밍 송출 등을 진행한다.

또한, 소래아트홀 건물을 대형 스크린처럼 활용, 건물 외관에 프로젝션 맵핑 등 다양한 디스플레이 기술을 구현해 빛과 영상을 통해 미디어 콘텐츠를 전달하는 ‘미디어 파사드’ 퍼포먼스가 피날레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다양한 플리마켓과 푸드트럭, 에어바운스 등을 운영하는 등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가 모두 충족되는 공연예술축제로 추진된다.

예술교육 체험은 사전 예약을 통해 무료로 진행되며, 소래극장에서 진행되는 실내 공연 관람 역시 사전에 엔티켓을 통해 무료 예약할 수 있다. 당일 현장에서도 무료로 접수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산시, 2025년 ‘청렴리더’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양산시는 2025년도 시의 청렴시책 추진에 기여한 35명의 청렴리더를 선정해 지난 18일 경주최부자아카데미 등 경주 일원에서 청렴리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 청렴 특강에서는 갑질 근절을 주제로 조직 내 갑질 근절을 위한 실천적인 방안과 상호 존중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참가한 직원들과 청렴시책 관련 개선사항을 논의하고 효과적인 청렴 시책을 고민하는 시간도 가졌다.나동연 양산시장은 “청

‘제9회 거제시장배 거제로바다로 전국 남녀배구대회’ 성료

[뉴스스텝] 거제시는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거제시체육관에서 열린 ‘제9회 거제시장배 거제로바다로 전국 남녀배구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거제시체육회가 주최하고 거제시배구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48개 팀 1,400여 명의 선수와 관계자가 참가했다. 경기는 9인제 남·녀 3부 리그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이틀간 치열한 경쟁이 펼쳐졌다.대회 결과, 남자부에서는 부산신구회, 여자부에서는

정읍시, 현장 중심 적극행정으로 생활불편 해소·안전 강화

[뉴스스텝] 이학수 정읍시장이 지난 18일 송산동 도시계획도로와 천사히어로즈 주차장, 기적의 놀이터 등 시민 생활과 직결된 주요 사업 현장을 잇달아 방문했다. 이 시장은 현장에서 사업 추진 상황을 면밀히 살피며, 예산 절감과 시민 안전 확보를 위한 구체적인 개선책을 주문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공사가 지연되거나 안전사고 위험이 있는 곳, 또는 시설 이용에 불편이 예상되는 지점을 시장이 직접 확인하고 즉각적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