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제3회 주거복지 대전 “우수지자체”로 선정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0 11:15:12
  • -
  • +
  • 인쇄
▲ 김제시, 제3회 주거복지 대전 “우수지자체”로 선정돼

[뉴스스텝] 김제시가 전국의 지방자치단체 중 주거복지 정책을 잘 수행한 지방자치단체로 평가됐다.

시에 따르면 지난 19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개최한 ‘2023년 대한민국 주거복지대전’에서 ‘주거복지대상’ 지자체 성과평가 결과 우수지자체로 선정돼 장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주거복지대전은 주거복지증진을 위한 지원체계 구축과 사업성과, 지역별특화 사례, 타 지자체 확산 가능성 등 지자체 특색을 반영한 노력을 중점 평가해 시상하는 제도이다.

특히, 시는 서울시 서초구에 소재한 aT센터에 마련된 지자체 홍보부스를 마련하여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김제시 주거복지 사업설명과 더불어 김제지평선 쌀과 누룽지를 포함한 농산물과 귀농귀촌사업, 인구정책사업 등 김제시 우수 시책사업 등 홍보하여 참석자들에게 호응과 관심을 받았다.

정성주 시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김제시의 주거복지 수준을 더욱 향상하는 계기로 삼아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고 앞으로 대상자별 주거수요를 반영한 주거복지 실현을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원시, 첨단기술의 축제,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개막’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와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전북특별자치도, 항공안전기술원이 후원하는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 with 로봇'이 10월 16일 남원종합스포츠타운에서 성대한 막을 올리며 4일간의 미래산업 축제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제전은 드론과 로봇 산업의 기술, 정책, 문화가 융합된 복합형 페스티벌로 기획됐으며, 개막 첫날부터 시민과 학생, 국내외

신상진 성남시장,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 참석

[뉴스스텝] 신상진 성남시장은 16일 오후 4시부터 중원구 일대에서 열린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에 참석했다.이날 개장식은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는 오후 4시 성남동 유아숲놀이터(성남중학교 맞은편)에서, 2부는 오후 5시 하대원동 책 읽는 광장(중원유스센터 맞은편)에서 각각 열렸다.신 시장은 기념사에서 “중원구에 잘 조성된 공원이 부족했던 현실에서 이렇게 여가를 즐기고 아이들이 뛰놀 수 있는 공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산시는 16일 하양파크골프장에서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경북 지역 장애인들의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뜻깊은 행사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고 어울리는 스포츠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경산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경산시장애인골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경북 각 시‧군을 대표하는 선수 및 임원 210여 명이 참가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