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인플루엔자(독감) 무료 예방접종 시행 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1 11:10:21
  • -
  • +
  • 인쇄
65세 이상 어르신 10월 11일부터 접종 시작
▲ 횡성군청

[뉴스스텝] 횡성군은 10월 11일부터 어르신과 취약자들을 대상으로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시작한다.

국가 예방접종 대상자는 생후 6개월~13세 이하 어린이, 임신부, 65세 이상 어르신으로 주소지와 관계없이 보건소 또는 가까운 병의원(지정의료기관)에서 무료 접종이 가능하다.

국가 지원 접종은 9월 20일 어린이 접종으로 시작하여 진행되고 있으며, 10월 11일부터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예방접종이 시작된다.

또한 10월 11일부터는 횡성군에 주소를 둔 55세~65세 군민도 횡성군보건소에 방문하여 접종받을 수 있으니, 접종 가능 여부를 확인해 보아야 한다.

아울러 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장애 정도가 심한 장애인(구 1~3급), 다문화가정 이주 여성도 접종 대상이다.

접종 전에는 접종 기관별 상황에 따라 접종 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반드시 방문 전 일정 확인이 필요하며, 신분증을 꼭 지참하여 방문해야 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원에 최대 10cm 눈 예보… 수원시, 1일 저녁 비상근무 돌입해 선제적으로 제설제 살포

[뉴스스텝] 2일 새벽 수원에 최대 10cm의 눈이 올 것으로 예보되면서 수원특례시(시장 이재준)가 1일 저녁 6시부터 비상근무에 돌입했다. 1일 저녁 10시부터 2일 오전 5시까지 예상 적설량은 3~10cm이다. 제설 장비 116대, 인력 230명을 투입해 오후 8시부터 제설제를 살포할 예정이다. 고가차도 등 제설 취약 구간은 제설제를 2회 살포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선제적으로 제설 작업을 해 시민

농림축산식품부, 대설 대비 주요 농업시설, 농작물 안전관리 철저 당부

[뉴스스텝] 농림축산식품부는 오늘밤부터 대설이 예보됨에 따라 농업분야 피해 최소화를 위해 농식품부 농업재해대책상황실을 중심으로 지방정부, 농촌진흥청, 농협 등 관계기관과 농업분야 비상대응 체계를 구축·운영한다.기상청에 따르면 2월 1일(일)부터 2월 2일(월) 북서쪽 기압골이 남하하면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눈이 내리겠으며, 특히, 강원과 전라권 중심으로 대설특보 수준의 강하고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국토교통부, 태릉 CC, 세계유산영향평가를 충실히 이행하여 추진

[뉴스스텝] 태릉 CC 주택공급과 관련하여, 국토교통부와 국가유산청은 세계유산 보존과 주거 공급의 조화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추진해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는 태릉 CC 개발과 관련해 국가유산청과 사전 협의를 진행했으며,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태·강릉의 가치를 훼손하지 않도록 세계유산영향평가를 거쳐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국가유산청은 국토교통부와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세계유산이 지역사회의 개발계획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